2021.09.24 (금)

  • 맑음동두천 23.8℃
  • 구름조금강릉 20.2℃
  • 맑음서울 25.4℃
  • 맑음대전 24.4℃
  • 구름많음대구 20.5℃
  • 구름조금울산 21.8℃
  • 구름조금광주 23.5℃
  • 구름많음부산 22.3℃
  • 맑음고창 24.6℃
  • 구름조금제주 25.2℃
  • 맑음강화 23.0℃
  • 구름조금보은 22.5℃
  • 맑음금산 23.8℃
  • 맑음강진군 24.5℃
  • 구름많음경주시 20.2℃
  • 구름많음거제 21.9℃
기상청 제공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론칭 이벤트, 시청자 수 50만 명 육박

삼성 가전 라이브커머스 방송 사상 최고 시청 기록… 디자인, 편의성 호평
내달 2~6일 삼성닷컴서 라이브커머스 '비스포크 큐커 위크' 진행

 

【 청년일보 】 삼성전자의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의 론칭 이벤트 시청자 수가 50만 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스포크 큐커 출시 기념으로 지난 28일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통해 진행한 '한큐쇼'의 누적 시청자 수는 48만 명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 수치는 삼성전자가 그간 네이버와 삼성닷컴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행한 가전제품 방송 중 가장 높은 누적 시청자 수다. 시청자는 연령별로 30~40대가 주를 이뤘고, 남성 비중도 전체의 25%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네이버쇼핑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비스포크 큐커를 처음 소개하며, 이 제품 하나로 한큐에 집밥 한 끼를 멋지게 완성할 수 있다는 콘셉트로 방송을 진행했다. 삼성전자가 신제품을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론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방송 시작 전부터 누적 접속자 수가 10만 명을 넘었고, 댓글로는 "기대된다", "궁금하다"는 반응이 줄을 이었다. 방송 시작 후에는 비스포크 가전 특유의 감각적인 색상과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방송이 한창 진행되자 비스포크 큐커의 4가지 요리를 4개 존에서 동시에 하는 '멀티쿡' 기능과 그릴·에어프라이어·전자레인지·토스터 역할을 제품 한 대가 다 하는 '4-in-1' 기능으로 집에서도 맛있고 간편하게 수준급 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또한, 제품 한 대로 4가지 조리기기의 역할을 모두 할 수 있어 주방 공간을 널찍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큰 호응을 얻었다.

 

삼성전자가 국내 대표 식품업체 8곳, 삼성카드와 협업해 처음으로 선보인 정기 구매 약정 서비스인 '마이 큐커 플랜'에 대한 관심도 상당히 높았다. 실제 이날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의 90% 이상이 마이 큐커 플랜 가입자인 것으로 집계됐다.

 

삼성전자는 내달 2~6일 삼성닷컴에서 매일 라이브커머스 '비스포크 큐커 위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개그맨 부부인 홍윤화, 김민기(2일 방송), 요리 유튜버 육식맨(6일)이 참여하는 방송 외에도 프레시지(3일), 마이셰프(4일), 청정원(5일)과 협업한 방송도 진행된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관련기사





Y-포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최신 기사


기자수첩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