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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2021년 3분기 영업이익 129억… 전년比 51.0%↓

2022년 출시 예정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블록체인 기술 도입… 글로벌 P2E 시장 주도

 

【 청년일보 】 컴투스는 2021년 3분기 매출 1131억 원, 영업이익 129억 원, 당기순이익 606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1.8%, 영업이익은 51.0%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226.7% 급증했다.

 

매출은 2분기 주요 게임 성수기 및 신작 출시에 따른 기저효과로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인원 증가에 따른 인건비가 크게 늘어난 것이 영향을 미쳤다. 당기순이익의 경우 메타버스 등 신규 사업분야 투자 성과의 반영으로 역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컴투스의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모바일 야구게임 등은 세계 전역에서 고른 흥행을 지속하며 해외 매출은 전체의 74%인 838억 원, 국내 매출은 293억 원을 달성했다. 

 

최근 컴투스는 위지윅스튜디오, 애니모카 브랜즈, 캔디 디지털, 더 샌드박스 등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국내외 유망 기업에 적극 투자하고, 내부적으로도 해당 기술을 이용한 게임 개발과 플랫폼 구축에 돌입하며 미래 콘텐츠 산업의 패러다임을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컴투스는 2022년 출시 예정인 기대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에 블록체인 시스템을 적용,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전 세계 P2E(Play to Earn) 게임 시장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서머너즈 워 세계관 기반의 MMORPG로, 이용자에게 모험, 전투와 같은 즐거움은 물론 게임 진행 중 획득한 블록체인 기반의 아이템과 게임 재화를 소유할 권리를 부여한다. 게임에 참여한 유저들이 게임과 함께 성장하고 그 성과를 나눌 수 있는 프로토콜 경제를 구현하는 등 글로벌 IP에 걸맞은 세계적 P2E 게임으로 발전해 나간다.

 

또한, 컴투스는 게임, 영상, 공연과 같은 콘텐츠를 비롯해 금융, 쇼핑, 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서비스가 포함된 메타버스 협력체를 조성하고, 일·생활·놀이를 모두 결합한 올인원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컴투버스 플랫폼에는 장소에 구애 없이 가상 오피스 환경을 제공하는 '오피스 월드'와 언제든 필요한 제품을 구매하고 의료 및 금융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커머셜 월드'가 조성된다. 게임, 음악, 영화, 공연 등 각종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월드', 이용자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월드'도 포함된다.

 

이러한 서비스와 연동하는 독자적 블록체인 경제 생태계를 구축해 참여자들이 경제 활동의 주체로서 실제 삶과 같은 생활을 즐기는 미러월드 메타노믹스 플랫폼으로 설계될 예정이다.

 

컴투스는 지금까지 적극적인 투자 행보를 통해 '블록체인-콘텐츠-게임' 등 각 분야의 유력 기업과 글로벌 메타버스 파트너십 생태계를 구축해 왔다. 이와 함께 그룹사의 역량을 결집한 '개발-서비스-콘텐츠'의 밸류체인 사이클을 확장하고, 관련 분야에 대한 연구 개발 및 투자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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