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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한 상생"… LG전자, 협력사 전용 B2B 온라인 쇼핑몰 구축

협력사가 저렴하게 LG전자 제품 구매하도록 B2B 쇼핑몰 개설
LG전자의 공정거래협약에 참여하는 1~3차 협력사 1500여 곳 대상

 

【 청년일보 】 LG전자가 협력사를 위한 복지 혜택을 확대하며 상생을 실천한다.

 

LG전자는 최근 협력사가 보다 저렴한 가격에 LG전자 제품을 구매하도록 협력사 전용 B2B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했다고 28일 밝혔다. 협력사가 쇼핑몰에서 LG전자 제품 외에도 IT 주변기기 등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때 편의를 높였다.

 

LG전자는 협력사 전용 B2B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협력사가 필요한 물품을 손쉽게 구매하고 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구매량이 많지 않은 협력사들이 쇼핑몰에서 보다 저렴한 가격에 물품을 구매할 수 있어 경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에 구축한 협력사 전용 B2B 온라인 쇼핑몰은 LG전자의 공정거래협약에 참여하고 있는 1~3차 협력사 1500여 곳이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2007년 국내 가전업계 최초로 1차 협력사와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을 위한 공정거래협약을 맺었다. 2012년부터는 1~2차 협력사 간, 2018년부터는 2~3차 협력사 간 공정거래협약 체결을 지원하며 상생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 왔다.

 

LG전자는 또 협력사 직원들도 다양한 혜택을 누리도록 2014년부터 협력사 온라인 복지몰을 운영하고 있다. 복지몰에서는 LG전자 제품을 포함해 여행, 공연 스포츠, 금융, 교육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지난해부터는 보다 많은 협력사 직원들이 혜택을 받도록 이용 대상을 2·3차 협력사까지 확대했다.

 

이 밖에 LG전자는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경쟁력 강화, 차세대 기술 개발, 자금 지원, 교육 지원, 인프라 개선 등 상생협력 5대 추진과제를 수립해 실천하고 있다.

 

왕철민 LG전자 구매/SCM경영센터장(전무)은 "지속가능한 상생을 위해 협력사의 제조 경쟁력과 생산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복지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활동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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