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일보 】 CJ ENM 투니버스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오는 28일 첫방송을 앞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를 주제로 한 월드맵 '방과후 별빛초'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방과후 별빛초 월드맵은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방영을 기다리는 어린이 팬들에게 기존과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페토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를 검색하면 누구나 방과후 별빛초 월드맵에 입장이 가능하다. 월드맵 제작에는 메타버스마케팅 솔루션 기업 에프엠커뮤니케이션즈가 참여했다.
방과후 별빛초 월드맵에서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할 무시무시한 귀신 캐릭터부터 남주인공 퇴마사 '강림'의 봉인된 기억에 대한 단서 등 흥미로운 즐길 거리가 유저를 반갑게 맞이할 예정이다.
유저는 학교 구석구석을 신나게 탐험하며 곳곳에 숨겨진 다양한 미션에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신비아파트 귀신들이 모인 초대형 포토존에서 오싹하면서도 근사한 인증샷을 남겨보거나 귀여운 도깨비 신비·금비·주비가 기다리는 히든 스팟을 발견할 수 있다. 제페토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 요소인 '점프 미션'도 제공한다.
아울러 내달 12일까지 약 한 달간 방과후 별빛초 SNS 인증샷 이벤트가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이벤트는 27일까지 진행되며, 월드맵 내 숨겨진 비밀 공간 속 새로운 귀신을 찾거나 강림의 봉인된 기억에 대한 단서를 찾아 나의 아바타가 보이도록 인증샷을 찍은 후 필수 해시태그(#방과후별빛초, #귀도퇴마사)와 함께 본인의 SNS 계정(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중 택 1)에 올리면 응모가 완료된다.
두 개의 미션 중 하나만 참여해도 이벤트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신비아파트 최신 완구를 랜덤 증정한다. 2차 이벤트는 28일부터 진행되며, 또 다른 인증샷 미션이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신비아파트 시즌4 파트2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는 28일 저녁 8시 투니버스에서 첫 방송된다. 정체불명의 '귀도퇴마사'의 실체가 드디어 밝혀지며 이를 막기 위한 하리와 친구들의 숨 막히는 전투를 그릴 예정이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