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보건의료통합봉사회 및 대전 동구행복한어르신복지관 관계자들이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정기봉사활동에 대해 논의한 후 협약 체결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건의료통합봉사회]](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833/art_16608075211616_3dd440.png)
【 청년일보 】 보건의료통합봉사회(이하 IHCO)는 지난 16일 대전 동구행복한어르신복지관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정기봉사활동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IHCO 대전지회는 마스크와 손소독제, 생필품으로 이루어진 코로나19 예방 물품을 전달해 취약계층의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고, 어르신의 보건의료 지식 함양 및 건강 유지를 위해 건강 교육자료를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적적해진 어르신의 마음을 채워주기 위해 주기적인 전화통화와 여러 기획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은우 IHCO 대전지회장은 "더 많은 어르신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동구행복한어르신복지관과 함께 소외계층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채워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은혜 대전 운영대표는 "동구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에게 청년들의 따뜻한 마음과 손길을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