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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A 2022 공식 개막···삼성·LG전자 전자업계 쌍두마차 '주목'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통한 기기 간 유기적 연결 경험 강조
LG전자, 총 3610㎡ 규모 단독 전시관 대관···신제품 대거 전시

 

【청년일보】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 2022'가 2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닷새간의 일정으로 공식 개막했다. 올해 IFA에서 글로벌 가전 업계 '쌍두마차'로 불리는 삼성전자와 LG전자 양사가 주도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 라이프'와 '지속가능한 일상'을 주제로 올해 IFA에 참가했다. '시티큐브 베를린' 건물 전체를 대관해 업계 최대인 1만72㎡(제곱미터) 규모로 전시장을 꾸렸다.

 

삼성전자는 올해 전시에서 스마트홈 플랫폼 '스마트싱스'를 통한 기기 간 유기적인 연결 경험을 강조한다.

 

전시장에 침실과 홈 오피스, 주방 등 7개의 주거 공간으로 꾸며진 '스마트싱스 홈' 체험공간을 조성해 스마트홈 플랫폼 스마트싱스를 통한 연결 경험을 소개했다.

 

16년 연속 세계 TV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삼성전자는 올해 전시에서 114형 마이크로 LED와 98형 네오 QLED TV 4K 등 초대형·초고화질 TV 제품들도 대거 선보였다.

 

생활가전 사업은 고객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홈' 제품을 대거 선보이고, 갤럭시 Z플립4·Z폴드4 등 폴더블 스마트폰 체험공간도 꾸렸다.

 

 

또한 LG전자는 '일상의 새로운 가능성을 재발견하다'는 주제로 전시회에 참가했다.

 

독일 베를린 전시장 '메세 베를린'에 총 3610㎡ 규모의 단독 전시관을 대관하고, 색이 수시로 바뀌는 냉장고와 화면이 휘어지는 TV 등 신제품들을 대거 전시했다.

 

미국 월풀을 꺾고 지난해 글로벌 1위(매출 기준)로 올라선 생활가전 사업 분야에서 LG전자는 냉장고 도어 색상을 간편하게 바꿀 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전시했다.

 

아울러 '올레드 TV 명가'라는 명성답게 올레드 TV 신제품도 대거 공개했다.

 

세계 최대 올레드 TV인 97형(대각선 약 246㎝) 'LG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과 첫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Flex) 등이다.

 

플렉스는 42형(대각선 약 167㎝) 화면을 시청 환경에 따라 최대 900R(반지름 900㎜ 원이 휜 정도)까지 구부렸다가 펼 수 있는 제품으로, 일반 TV 콘텐츠를 시청할 때는 화면을 평평하게 했다가 게임을 할 때는 휘게 해 몰입감을 극대화할 수 있다.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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