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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사기 범죄 예방"···SKT, 설연휴 보이스피싱 철통 방어

지난해 10만 4천990건 보이스피싱 전화 차단

 

【청년일보】 SK텔레콤은 19일 설연휴 기간 보이스피싱과 스팸·스미싱 사기 피해가 늘어날 것으로 우려된다며 고객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최근 경기 침체와 고금리로 인해 대출이 필요한 가장 등 40~50대를 타겟으로 한 대출사기형 피해사례 및 검찰·금감원 등 정부 기관을 사칭한 피해사례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청은 이러한 보이스피싱, 스팸·스미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전화금융사기 예방 10계명을 만들어 사전에 사기 피해를 차단하기 위한 대응법을 공유했다.

 

SK텔레콤은 갈수록 고도화·지능화하는 보이스피싱과 스팸 메시지 및 스미싱 범죄의 사전 차단에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2021년 3월부터 서울경찰청과 협력해 보이스피싱 의심 번호의 통화를 발신 차단하고 있으며, AI 기반의 스팸·스미싱 메시지 필터링 시스템도 운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해 10만 4천990건의 보이스피싱 전화를 차단하고, 범죄 번호로의 7만 2천800여명의 고객 발신을 차단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측정 산식(SV)으로 환산 시 약 846억 원의 사기 피해를 예방했다.

 

또한 AI 기반 스팸·스미싱 필터링 시스템을 통해 약 6억 5천만 건의 문자 스팸, 약 415만 건의 스미싱 문자, 약 56만 건의 음성 스팸을 차단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찰청을 비롯한 유관 기관과의 지속적 협력 및 AI 기반 스팸 스미싱 필터링 시스템을 고도화해 각종 통신 사기 범죄로부터 고객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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