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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지난해 영업손실 1천44억원…매출은 6.6%↑

지난해 실적…전년 대비 매출 +6.6%, EBITDA -57.6%, 영업이익 적자전환
4분기 해외 매출 5천810억원, 연간 누적 2조2천483억원…해외 성적 점증
올해 '나 혼자만 레벨업' 등 기대작 9종 출시 목표…"회사 역략 집중할 것"

 

【 청년일보 】 넷마블은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천869억원,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398억원, 영업손실 198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6.6% 증가한 2조6천734억원을 기록한 반면, 누적 EBITDA는 57.6% 감소한 1천278억원으로 나타났다.


누적 영업손실은 1천44억원으로 집계돼 적자전환됐다.


해외 매출의 경우, 4분기는 5천810억원이며 연간 누적으로는 2조2천483억원을 차지, 연간 해외 매출 비중은 84%로, 전년보다 11% 포인트(p) 증가했다.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이벤트 영향 등으로 북미 매출 비중이 전 분기 대비 3%p 증가한 가운데,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51%, 한국 15%, 유럽 12%, 동남아 8%, 일본 7%, 기타 7%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4분기 현재 캐주얼 게임 48%, RPG 27%, MMORPG 16%, 기타 9%이며,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업데이트 영향으로 RPG 매출 비중이 전 분기 대비 3%P 증가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TPS MOBA 장르인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과 액션 배틀 게임 '하이프스쿼드'를 얼리 액세스 이후 연내 정식 출시할 것을 예고했다.


아울러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그랜드크로스 W', '신의탑: 새로운 세계'를 상반기 중에, '아스달 연대기',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원탁의 기사', '세븐나이츠 핑거(가제)' 등은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지난해는 신작 출시 지연 및 출시작 흥행 부진으로 미흡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위기 상황에서 인력과 비용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선별된 프로젝트 중심으로 회사의 역량을 집중해 기대 신작이 흥행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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