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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고도화"…SKT 티딜, 올 상반기 거래액 1천억원 돌파

연평균 50~60%대의 높은 성장률 기록
주력상품 변화…패션잡화 등 영역확장

 

【 청년일보 】 SK텔레콤은 '티딜(T deal)' 급성장과 함께 빅데이터와 AI 기반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14일 '티딜(T deal)'의 올 상반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81.5% 성장한 1천69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티딜은 올해 출시 4년차를 맞아 일반식품과 건강식품 등에서 점차 디지털가전과 패션의류, 패션잡화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올해 6~7월 여름철 매출 분석 결과, 디지털가전의 경우 카테고리별 매출 비중 1위를 차지했다. 

 

티딜 매출의 다변화는 공급되는 상품과 브랜드가 다양해지는 것은 물론 빅데이터 및 AI 큐레이션에 기반한 맞춤형 상품 추천 등이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문자 구독 커머스는 고객의 니즈(Needs)를 파악하는 데이터 분석 역량이 핵심이다. 티딜은 고객에게 전달하는 상품 판매 문자를 AI가 추천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라이프스타일과 관심사를 기반으로 고객을 분류하고, 생성형 AI에게 최적의 상품 카테고리를 추천한다. 

 

티딜은 고객 리뷰와 고객센터 VOC도 생성형 AI로 분석해, 잠재적 고객 문의 및 불만 요소를 사전에 인지하여 고객 대응과 상품 품질 관리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SKT가 보유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을 위한 최적의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SK텔레콤 신상욱 광고사업담당은 "티딜은 SKT만의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찾아내고 온라인 최저가로 모든 상품을 무료 배송하고 있다"며 "SKT만의 기술력을 활용해 고객에게 더욱 큰 혜택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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