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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의도 직장인 입맛 사로잡아"…아워홈, 싱카이·키사라 등 외식사업 호조

지난해 외식 사업 매출 전년 대비 28% 증가…오피스·상권 밀집 지역 여의도 중심 운영 주효
프리미엄 외식 브랜드 싱카이·키사라 여의도점, 직장인 비즈니스 수요 대응하며 긍정 성과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지난해 12월 매출액은 오픈 월인 9월과 비교해 33% 늘어나

 

【 청년일보 】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여의도를 중심으로 전개하는 외식(GP) 사업이 큰 성과를 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아워홈 외식 사업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28% 상승했다. 주요 상권 및 오피스가 밀집돼 있는 여의도를 중심으로 파인다이닝, 컨세션 등 외식 사업을 활발하게 운영한 것이 주효했다. 


아워홈은 비즈니스 미팅, 직장인 점심 수요가 높은 여의도 일대를 외식 사업 진출 거점으로 삼고 관련 사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워홈은 프리미엄 중식당 '싱카이'와 일식당 '키사라' 여의도점을 30년 이상 운영 중이다. 싱카이는 1930년대 상하이의 고급 레스토랑을 재현한 프리미엄 중식당이다. 40년 경력 중식 명장의 노하우가 담긴 중국 4대 지역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키사라는 제철 재료로 조리한 정통 일식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일식당이다. 고품질 식재료를 활용해 이색 메뉴를 선사하고 있으며 중식, 일식 일품 및 코스요리와 와인 등 주류도 제공한다.


아워홈은 지난해 9월에는 여의도 IFC몰에 프리미엄 푸드홀 브랜드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을 론칭했다. 한식, 중식, 일식을 비롯해 타이식, 간편식 등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즐길 수 있다. 


지난해 12월 기준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매출은 오픈 당월인 9월 대비 약 33% 신장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2022년 연간 보다 40% 증가했다.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2천여 명을 기록 중이다.


한승훈 아워홈 GP사업운영부문장은 "여의도는 유동 인구가 많으면서도 외식업을 비롯한 유통 트렌드가 밀집돼 있는 만큼 외식 사업을 전개하기에 적합한 지역"이라며 "올해 역시 여의도를 중심으로 주요 외식 사업을 전략적으로 운영하며 B2C 사업 확장 및 가속화에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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