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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위 넷플릭스 추격"...티빙, 이용자·사용시간 급증

티빙, 지난달 이용자 수 739만9천명...지난해 12월(583만명)比 27%↑
넷플릭스, 1천96만명...지난해 12월(1천306만명)比 6개월 새 16%↓

 

【 청년일보 】 티빙이 올해 상반기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장 1위 넷플릭스와의 격차를 좁히고 있다.


지난해 드라마 '무빙' 열풍으로 늘어났던 '디즈니+'는 이용자가 급감했다.


5일 애플리케이션(앱)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각 OTT 앱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넷플릭스가 1천96만명으로 여전히 시장 1위를 차지했으나, 지난해 12월 1천306만명이었던 것에 비해 6개월 사이 16%가량 감소했다.


반면 티빙의 지난달 이용자 수는 739만9천명으로 지난해 12월(583만명) 대비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월부터 6월까지 월별 MAU 추이를 보면 매달 넷플릭스와의 격차를 조금씩 좁히고 있는 추세다.


쿠팡플레이는 662만9천명으로 지난해 12월 대비 8% 감소했고, 웨이브는 432만4천명으로 6개월 사이 3%가 감소했다. 디즈니+는 252만2천명에 그쳐 지난해 12월에 336만2천명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6개월 만에 25% 줄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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