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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멕시코 '엑스포 안타드 2025' 참가…"중남미 시장 본격 공략"

중남미 최대 규모 식품 박람회…지난해 전 세계 67개국 약 1천400여 개 글로벌 브랜드 참여

 

【 청년일보 】 대상㈜이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중남미 시장 공략을 위해 멕시코 과달라하라에서 열리는 국제 식품 박람회 '엑스포 안타드 2025(EXPO ANTAD 2025)'에 참가한다.

 

'엑스포 안타드 2025'는 멕시코 내 최대 규모 유통협회인 '안타드(ANTAD)'가 매년 주최하는 중남미 최대 규모의 식품 및 유통 박람회다.

 

멕시코를 넘어 중남미 시장 진출을 위해 반드시 참가해야 하는 박람회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지난해에만 전 세계 67개국 약 1천400개의 글로벌 기업이 참여해 5만개 이상의 제품을 선보였고, 5만2천명 이상의 전문 바이어들이 방문했다.

 

대상㈜은 이번 박람회에서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와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를 필두로 김치, 김, 간편식(HMR), 소스 등 4대 글로벌 전략 카테고리의 우수성을 알린다.

 

특히 라면, 떡볶이, 김부각 등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간편식 제품을 소개해 현지 바이어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본격적인 중남미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방문객들을 위한 맛 경험도 선사한다. 한 입 크기로 썰은 '종가 배추김치', 간식으로도 즐기기 좋은 '오푸드 김부각', 서구식 식문화에 맞춰 튜브형 용기에 담은 '오푸드 고추장' 등 제품의 시식 기회를 제공한다. 또 '종가 김치 라면', '오푸드 떡볶이' 등도 즉석에서 조리해 선보인다.

 

심용태 대상㈜ 식품Global사업본부장은 "중남미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에서 대상㈜의 차별화된 K-푸드 제품을 소개하는 만큼 멕시코는 물론, 중남미 시장을 본격 공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대한민국 대표 식품기업의 위상에 걸맞게 현지 입맛을 반영한 제품 개발, 유통망 확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중남미 시장 선점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지난해 멕시코에서 중남미 최초로 열린 'K-푸드 페어'에서 자체 브랜드관을 운영한 바 있다.

 

종가 김치, 오푸드 라면, 간편식, 소스류 등 대상㈜만의 제품을 앞세워 K-푸드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알리는 등 중남미 시장 선점 및 입지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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