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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온스그룹, 건기식 통합법인 ‘휴온스엔’ 출범…“전문성 강화”

“연구개발·제조·유통까지”…‘올인원’ 사업 구조 완성
휴온스 “시장 변화 대응과 제품 경쟁력 강화 기대”

 

【 청년일보 】 휴온스그룹이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사업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준비한 통합법인 ‘휴온스엔’이 출범했다.

 

휴온스는 건강기능식품 사업부문을 물적분할 후, 자회사인 휴온스푸디언스와 합병하는 절차를 완료했으며, 이를 통해 통합 신설 법인 ‘휴온스엔’이 탄생했다고 2일 밝혔다.

 

휴온스엔은 기존 휴온스와 휴온스푸디언스에 분산된 인력과 자원을 합쳐 원료 연구개발부터 ▲제조 ▲마케팅 ▲유통까지 하나의 가치사슬(밸류체인)로 연결되는 건강기능식품 ‘올인원(ALL-IN-ONE)’ 사업 구조를 완성했다.

 

이를 통해 휴온스는 건기식 시장 변화에 더욱 빠르게 대응하고, 제품 기획 및 출시 속도와 품질 경쟁력 등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온스엔은 다양한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할 수 있는 설비 및 기술력을 보유했다. 

 

동결건조, 발효, 유동층 과립, 스틱, 파우치, 젤리스틱, 고형제 등 다양한 제형에 대한 맞춤형 제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고도화된 설비와 자동화된 생산 시스템을 기반으로 품질과 효율을 모두 충족시키는 생산 환경을 갖췄다.

 

또한, 휴온스엔은 갱년기 유산균 ‘YT1’을 비롯해 ▲사군자추출분말 ▲황칠추출분말 등 독자 개발한 개별 인정 원료를 다수 확보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중년 여성 건강을 위한 유산균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와 남성 전립선 건강을 위한 ‘전립선 사군자 프리미엄’ 등의 주요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휴온스엔은 개별인정형 원료 기반 제품들을 중심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휴온스엔은 '건강한 라이프케어 전문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소비자의 건강한 삶과 지속 가능한 웰니스 실현을 위해 혁신적인 기술력과 품질 중심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휴온스엔 손동철 대표는 “이번 통합 출범은 조직 개편을 넘어 그룹 내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이끌어갈 핵심 계열사로서의 위상 확립과 동시에 사업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진행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휴온스엔은 질적성장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건강한 미래를 제안하는 '토탈 라이프케어 브랜드'로서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시장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다짐했다.

 


【 청년일보=김민준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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