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 거래 플랫폼 '솔드아웃'의 2025년 상반기 결산. [사진=무신사]](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627/art_17512613890016_d51285.jpg)
【 청년일보 】 무신사에서 운영하는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soldout)이 올해 상반기 한정판 개인간거래(C2C) 시장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상품은 '키링(열쇠고리)'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정가 대비 실거래 가격 상승폭이 가장 큰 상품은 팝마트의 '라부부 더 몬스터즈 하이라이트 시리즈 충성 키링'로 집계됐다.
이 상품은 공식 발매가가 2만1천원이지만 이달 중순에 16만3천원에 거래가 이뤄져 가격 상승률 676%를 기록했다. 라부부(Labubu)는 중국의 아트토이 전문기업 팝마트에서 만든 캐릭터 상품으로 큰 눈과 뾰족한 이빨 등이 특징이다.
'라부부 더 몬스터즈 하이라이트 시리즈 행운 키링'도 정가 대비 595% 상승한 가격에 거래되며 올해 상반기 '최고 프리미엄' 아이템 2위를 차지했다.
팝마트의 '더 몬스터즈 하이라이트 시리즈(6개입)' 아이템은 정가 12만6천원에 발매됐으나 치솟은 인기에 힘입어 최근 솔드아웃에서 487% 오른 73만9천원에 거래되기도 했다. 6월 한달간 솔드아웃 내에서 팝마트 브랜드 상품 월간 거래액은 전월과 비교해 510% 증가할 만큼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솔드아웃 내에서 가장 거래가 많이 이뤄지는 상품 랭킹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스투시 등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가 이름을 올렸다.
판매 수량 기준 거래가 가장 많은 상품은 나이키의 대표 상품인 '에어 포스 1'이 차지했다. 또 아디다스 대표 스니커즈인 삼바, 스투시의 베이직 티셔츠도 최다 거래 아이템 '톱(TOP) 5'에 등극했다.
솔드아웃 관계자는 "K-팝 아티스트와 해외 셀럽이 애장하는 아이템으로 키링이 주목받으면서 트렌드에 민감한 고객 수요가 높아지자 지난달에는 이용자가 두자릿수 이상 늘었다"며 "앞으로도 빠르고 정확한 검수 서비스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한정판 거래 플랫폼으로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