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무신사는 K-팝을 비롯한 K-컬처 관련 상품을 한데 모아 소개하는 신규 서비스 ‘K-커넥트(K-KONNECT)’를 이달 공식 론칭한다고 24일 밝혔다.
K-커넥트는 K-팝 아티스트, 인플루언서 등 국내외 영향력 있는 인물과 협업한 패션 의류·잡화부터 굿즈, 앨범, 공연 및 전시 관람권까지 K-컬처 상품을 폭넓게 선보이는 전용 카테고리다.
서비스명에는 한국의 트렌디한 문화를 전 세계 팬들과 더욱 긴밀하게 ‘연결(Connect)’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무신사는 2023년 론칭한 한정 발매 서비스 ‘무신사 드롭’을 통해 패션 아이템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굿즈, 티켓 등 희소성 있는 상품들을 선보이며 주목받았다.
또한 2024년부터는 ‘무신사 에디션’을 통해 아티스트 및 셀럽과 브랜드 협업 상품을 꾸준히 공개하며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해왔다.
앞으로는 K-커넥트를 통해 무신사 드롭과 무신사 에디션에서 선보였던 K-콘텐츠 상품을 더욱 확대하고 온·오프라인 채널을 연계해 큐레이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K-커넥트는 패션 브랜드와 아티스트, 인플루언서가 협업한 컬렉션부터 앨범 발매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우른다.
여기에 무신사에서만 만날 수 있는 굿즈, 포토카드 등 단독 특전이나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선보이며 팬들에게 특별한 가치를 제공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K-커넥트를 중심으로 아티스트·IP 기반 비즈니스 협업을 확대해 패션·음악·아티스트 굿즈가 결합된 새로운 K-컬처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