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1 (목)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무신사, 日 도쿄서 역대 최대 규모 팝업 개최...2천800개 상품 선봬

오는 10월 3일부터 일본 도쿄 시부야서 24일간 진행

 

【 청년일보 】 무신사는 오는 10월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무신사 도쿄 팝업 스토어 2025'를 개최하며 현지에서 K-패션의 영향력 확대에 본격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가 지난 2021년부터 진행해 온 일본 현지 팝업 중 최대 규모다. 고감도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무신사가 주목하는 라이징 브랜드까지 8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K-패션에 관심이 높은 일본의 젊은 세대에게 현재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를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다.


팝업 스토어는 오는 10월 3~26일까지 총 24일간 이어진다. 도쿄 시부야 중심부에 위치한 '미디어 디파트먼트 도쿄' 건물 지상 3개 층을 활용한 약 347평 규모의 단독 공간에서 운영된다.


이번 팝업은 '무신사 스타일 터미널(MUSINSA STYLE TERMINAL)'을 콘셉트로 다양한 스타일의 K-패션 브랜드가 모여있는 플랫폼으로서 무신사의 정체성을 보여줄 계획이다.

 

하나의 터미널에 수많은 노선이 모이듯, 일본 소비자가 무신사를 통해 다채로운 한국 패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팝업 공간은 무신사를 만나다(Inspiration of MUSINSA), 나다움을 찾다(Choose Your Style), 나를 업그레이드하다(Escalate Your Style)의 세 가지 테마로 운영된다.


스니커즈 커뮤니티로 출발해 한국 대표 패션 기업으로 성장한 무신사의 히스토리를 소개하고, 국내는 물론 글로벌 스토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50여 개 패션 브랜드를 선보인다.


또한 방문객이 직접 K-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도 마련됐다. 팝업 현장에서는 QR코드를 이용해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접속이 가능하고, 상품 할인 혜택 및 구매 후기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에는 마뗑킴, 로우클래식, 론론, 아캄, 미세키서울 등 인기 K-패션 브랜드가 참여한다. 또한 오드타입, 플르부아, 파넬 등 뷰티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고, 스탠드오일, 로우로우, 히에타 등 패션 잡화 브랜드도 확인할 수 있다.


일본 로컬 브랜드들과 협업한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도쿄의 Z세대 크리에이티브 팀 '코멧(COMET)'과 협업해 140페이지 분량의 '무신사 매거진'을 제작했다.


무신사와 K-패션 브랜드의 흥미로운 스토리를 담은 한정판 매거진으로 팝업 현장을 방문한 2만명에게 선착순으로 배포한다. 또한 일본 생도넛 전문점 '아임 도넛(I'm donut?)'의 콜라보레이션 카페도 운영할 계획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K-브랜드를 소개하는 기회이자 동시에 아직 일본에 진출하지 않은 13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일본 패션 시장에 첫발을 내딛는 출발점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오프라인 팝업 기간 글로벌 스토어에서 온라인 기획전을 동시 운영해 일본 고객의 오프라인에서 경험이 온라인 구매로 이어지는 확장된 쇼핑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