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LG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시 상품권을 증정한다. [사진=롯데백화점]](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8/art_17519313702491_308dcb.jpg)
【 청년일보 】 롯데백화점은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대상 차별화 프로모션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이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1인당 최대 30만원 한도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와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등 11종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31일까지 롯데·현대·KB국민 카드로 삼성전자 및 LG전자의 고효율 가전제품을 300만원 이상 구매하면 롯데상품권 27만원을 증정한다.
또 삼성전자는 고효율 가전 행사 제품 구매 시 최대 10% 할인하고, LG전자는 고효율 제품을 포함해 다품목 구매 고객 대상으로 최대 50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밀레는 고효율 세탁기 구매 시 밀레 전용 세제 1년 치를 증정하고, 쿠쿠는 고효율 전기 밥솥·공기청정기 등 구매 고객에게 특별 감사품을 증정한다.
정부 환급사업에 더해 롯데백화점 사은 혜택까지 추가돼 고효율 가전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윤현철 롯데백화점 H&E 팀장은 "이번 정부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에 유통업계를 대표해 롯데백화점이 동참했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가전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돼 다양한 혜택을 선도적으로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