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는 오는 19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닌텐도 주식회사와 대형 오프라인 행사 'JOYFUL HOLIDAY in LOTTE WORLD MALL'을 국내 최초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세대에게 사랑받는 '슈퍼 마리오'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테마로, 롯데백화점을 필두로 롯데그룹 5개 계열사가 유통, 식음료, 패션, 온라인 등 월드몰 전역을 축제의 장으로 꾸민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닌텐도의 공식 팝업스토어인 'Nintendo POP-UP STORE in SEOUL'을 선보이며, 단독·신제품 굿즈를 대거 공개한다.
이번 행사의 핵심 공간인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는 100평 규모의 스토어가 전개되며, 일본 닌텐도 직영 오피셜 스토어 오리지널 굿즈와 '슈퍼 마리오', '동물의 숲' 등 인기IP 굿즈를 국내 단독·선공개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일본 현지에서만 구매 가능했던 다양한 굿즈와 약 100개의 국내 최초 공개 신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슈퍼 마리오'의 세계관을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는 체험과 전시 콘텐츠도 준비했다. 월드몰과 월드타워를 잇는 5층 연결 통로에는 슈퍼 마리오 캐릭터들과 홀리데이 디자인의 대형 포토존을 조성했으며, 지하 1층 고객 동선 곳곳에는 슈퍼 마리오 하면 떠오르는 '토관(Pipe)'을 활용해 '조이풀 홀리데이 토관 로드' 포토존도 마련했다.
닌텐도 스위치2의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대형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4층에는 슈퍼 마리오의 지난 40년을 돌아볼 수 있는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40주년 히스토리 보드'를 설치해 1985년 최초 출시된 슈퍼 마리오브라더스부터 최신작까지 세대를 이어온 슈퍼 마리오의 여정을 한 눈에 즐길 수 있다.
팝업 첫 주말에는 롯데월드몰 7층 씨네파크에서 '마리오 카트 월드 2025 가을 이벤트 매치'가 열리고, 롯데온 앱을 활용한 디지털 스탬프 랠리도 운영된다.
프로모션과 상품도 대거 선보인다. '롯데GRS'는 전국 롯데리아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슈퍼 마리오 MD 출시를 기획 중이며, 엔제리너스 잠실 롯데월드몰 B1 매장에서는 매장 곳곳을 슈퍼 마리오 IP를 활용한 포토존과 매장 그래픽으로 장식한다.
'유니클로'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UTme!'와 슈퍼 마리오 오리지널 그래픽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나만의 슈퍼 마리오 티셔츠를 디자인할 수 있는 상품도 기간 한정으로 판매한다.
롯데 관계자는 "이번 'JOYFUL HOLIDAY in LOTTE WORLD MALL'는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려는 롯데의 노력이 집약된 결과물"이라며 "금년으로 40주년을 맞이한 '슈퍼 마리오'와의 대규모 홀리데이 콜라보를 통해 잠실 롯데월드몰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잊지 못할 연말의 기쁨과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