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방구석 연구소와 함께 진행한 '복날덕질대전 : 최애를 복복복' PR이미지. [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bhc)]](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31/art_1753857209787_c65cd2.jpg)
【 청년일보 】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복날을 맞아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이색 팬덤 게임 이벤트 '복날덕질대전 : 최애를 복복복'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날부터 내달 13일까지 약 2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무더위 속에서 MZ세대의 팬심과 '덕질 문화'를 게임화한 참여형 콘텐츠로 기획됐다. 특히 '최애' 아티스트를 주제로 개인 및 팀 랭킹을 집계하는 구조로, 자연스러운 참여 유도와 몰입감을 강화했다.
게임 참여는 bhc 자사앱 및 SNS, 방구석연구소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이름 또는 닉네임, 그리고 응원하는 아이돌 또는 팀('최애')을 입력하면 즉시 게임이 시작된다.
제한 시간 60초 동안 '복복복' 이모지를 터치해 점수를 획득하며, 게임은 최애를 복복복 쓰다듬기, 콘서트 현장 응원봉 흔들기, 직캠 보며 '콰삭톡' 시즈닝 뿌리기, 소통앱 좋아요·하트 누르기, 앨범 포토카드 모으기 등 총 5가지 화면으로 구성된다. 터치 수는 덕질 점수로 환산되며, 점수는 본인과 해당 최애 팀의 랭킹에 누적된다.
게임 종료 후에는 개인 및 팀 랭킹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응모 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경품 추첨 대상자로 자동 등록된다.
경품은 총 9만여명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1등 팀에는 3천명, 2등 팀 2천명, 3등 팀 1천500명, 4~5등 팀 각 1천명, 6~30등 팀은 500명을 무작위 추첨해 차등 지급된다.
또한, 이벤트 오픈일인 30일(중복)을 기준으로 선착순 6만명에게 할인 쿠폰, 8월 9일(말복)부터는 선착순 3만명에게 할인 쿠폰이 추가 지급된다.
당첨자는 8월 18일 방구석연구소 블로그 내 이벤트 당첨자 발표 카테고리를 통해 발표되며, 모든 쿠폰은 오는 9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bhc 관계자는 "복날 더위를 이겨낼 유쾌한 콘텐츠와 실질적인 혜택을 담아 고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MZ세대가 공감하는 덕질 문화를 바탕으로, 팬심과 재미를 연결한 이색 마케팅으로 브랜드와 고객 간 소통을 더욱 넓혀가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