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태 보람상조 대표이사(왼쪽)가 권일남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회장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람그룹]](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6/art_17570505332034_65b4ce.jpg)
【 청년일보 】 보람상조가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와 손잡고 청소년지도사들을 위한 상조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보람상조는 지난 2일 보람그룹 본사에서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는 1989년 설립된 법정단체로 전국 800여개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수련원, 문화의집 등)의 발전을 지원하고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협회 산하 14개 지방협회 소속 관계자 및 청소년지도사 8천여명은 보람상조의 고품격 상조 혜택을 누리게 됐다.
'보람550'은 보람상조의 장례 서비스를 포함해 웨딩, 크루즈, 골프, 파크골프, 건강검진 등 다양한 전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이다. 협회 회원들은 '보람550'에 가입할 경우 특별 할인혜택과 우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보람상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지도사를 위한 고품격 서비스를 지향하며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청소년 지원에 앞장서는 청소년지도사들이 복지 차원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NGO 및 각종 민간단체와의 협약을 통해 합리적인 상조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