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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창사 최초' 3분기 누적 영업익 1조원 돌파

 

【 청년일보 】 크래프톤이 대표작 'PUBG: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IP)의 성과에 힘입어 올해 3분기 매출이 크게 늘며 누적 영업이익 1조원을 돌파했다.

 

크래프톤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3천48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7.5%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공시했다.

매출은 8천706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3천694억원으로 204% 늘었다. 아울러 영업비용은 총 5천220억원으로 앱수수료 및 지급수수료 증가 여파로 전년 동기 대비 32.2% 늘었다.

 

올해 1∼3분기 누적 실적 기준으로는 매출 2조4천69억원, 영업이익 1조519억원을 기록, 창사 이래 처음으로 3분기만에 영업이익 1조원을 넘겼다.

 

사업 부문별로는 모바일 부문 매출이 4천8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8% 늘었고 PC 매출은 3천539억원으로 29%나 오르며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PC 부문 매출은 에스파·지드래곤 등 아티스트를 비롯해 하이퍼카 브랜드 부가티와의 협업 콘텐츠 업데이트가 견인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인도 버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 역시 분기 매출 최대치를 기록했다.

 

기타 매출의 경우 최근 편입된 자회사 넵튠의 애드테크 부문 광고 실적이 반영되며 전년 동기 대비 131% 늘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의 견조한 트래픽을 기반으로 PUBG IP 프랜차이즈 성장에 더욱 속도를 낼 방침이다.

 

한편, 크래프톤은 현재 신규 게임 프로젝트 11개를 가동 중이라고 밝혔다. 오픈 월드 생존 제작 장르의 신작 '팰월드 모바일'은 오는 13일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에서 최초로 이용자들을 만난다.

 

크래프톤은 중장기 성장 키워드로 '인도'와 'AI'를 꼽았다.

 

BGMI가 인도 시장 국민 게임으로 입지를 다지는 가운데, 크래프톤은 누적 3천억원 규모의 투자 진행을 통해 현지에서 신규 IP 발굴을 지속한다.

 

또 지난 3월 인수한 인도 게임사 노틸러스 모바일의 '리얼 크리켓 24'를 향후 직접 퍼블리싱하고, 스포츠 라이선스 획득에도 나선다.

 

크래프톤은 1천억원 규모를 투자해 그래픽처리장치(GPU) 클러스터를 구축, 'AI 퍼스트' 기업으로의 전환도 추진한다.

 

SK텔레콤과의 컨소시엄을 통해 5천억 파라미터 규모의 독자 파운데이션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사람처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캐릭터 'CPC(Co-Playable Character)'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크래프톤의 CPC 기술이 적용된 'PUBG 앨라이(Ally)'는 PUBG 내 아케이드 모드를 통해 내년 상반기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청년일보=성기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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