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신한투자증권은 12일 소비자지원부를 신설하는 등 내부통제 수준을 한층 더 높인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금융소비자 보호 영역 확대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소비자지원부를 새로 만들고 운영리스크관리팀을 부서로 승격해 운영리스크 관련 내부통제 수준을 향상한다.
무결점 시스템 전면 재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 차세대 시스템의 성공적 이행과 기존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전사 정보통신기술(ICT) 개발조직은 ICT개발부로 통합한다.
이와 함께 전략기획본부와 경영지원본부를 신설해 조직 관리 기능을 강화한다.
신한 프리미어(Premier) 중심의 자산관리 사업 추진 체계는 더 공고히 한다.
머니무브(자금이동)의 가속화, 패밀리오피스 확산 등 치열해지는 경쟁 환경에서 한발 앞서 대응하고자 자산관리 총괄을 신한 프리미어 총괄로 변경하고 신한 프리미어 브랜드를 중심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자산관리 영업 채널의 통합적 영업전략 추진과 조직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신한 프리미어PWM본부는 신한 프리미어 영업그룹으로 옮기고 사업기획 조직을 통합한다.
신한은행과의 협업 강화를 위해 신한 프리미어 패스파인더부는 신한 프리미어 사업본부로 이동한다.
아울러 미래 시장 주도권 확보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인공지능 전환·디지털전환(AX·DX) 실행력을 강화한다.
CIB(Corporate & Investment Banking) 총괄 직속으로 신설한 IB종합금융부는 생산적 금융 실행을 위한 기업금융 설루션을 제공하고 신한금융그룹 차원의 연결과 확장을 통해 실질적 생산적 금융 추진 동력을 제고한다.
발행어음 전담 조직인 종합금융운용부도 신설해 모험자본 공급 역할을 담당하도록 했다.
인공지능(AI) 및 디지털자산 부문 역량 강화를 전담할 AX본부는 내년에 시행될 예정인 인공지능기본법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AI를 활용한 상품·서비스·운영혁신을 통해 미래 금융을 준비한다.
조직개편 시행 일자는 내년 1월 1일이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의 목표는 고객과 함께 바른 성장을 달성하는 데 있다"며 "내부통제가 강점인 회사, 고객기반이 탄탄한 회사, 미래를 선점하는 신한투자증권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