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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비고죽, 누적판매량 5천만개 돌파…‘인기 실감’

CJ제일제당 “상온 파우치죽 선보인지 1년9개월만…누적매출 1300억원”
비비고죽, 한끼 식사‧간식으로 상품죽 소비하는 식문화 트랜드 이끌어

 

【 청년일보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이 누적판매량 5000만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업계 최초로 상온 파우치죽을 선보인 지 1년 9개월만의 성과다. 비비고 죽의 누적 매출은 1300억원에 육박한다.    


비비고 죽이 선도하고 있는 죽 일상식 트렌드는 가정간편식(HMR) 시장 성장과 최근 ‘집밥’ 수요 확대 등의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예전에는 몸이 아플 때나 소화가 안될 때, 가볍게 허기를 달래는 용도로 주로 먹었다면, 비비고 죽 출시 후에는 아침대용, 다이어트, 해장, 간식 등 다양한 용도로 죽 제품을 즐기는 소비 패턴으로 바뀌고 있다.  즉, 죽이 한끼 식사로 소비자 일상에 보다 가까워졌다는 것이다. 
 

특히 죽을 간식이나 별식으로 상품죽을 찾는 소비 트렌드도 확대되고 있다. 비비고 단호박죽, 흑임자죽, 통단팥죽, 동지팥죽 등은 지난달 말까지 누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다. 


간식죽은 호박, 팥, 흑임자와 같은 전통 소재들로 만들어 아이스디저트 등처럼 활용도가 다양한 데다가 일명 ‘할메니얼 트렌드’ 지속에 따라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비비고 죽은 ‘일상식’과 ‘간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으며 시장 지위도 더 탄탄하게 구축한 것으로 나타났다. 


닐슨 코리아 통계에 의하면 올해 7월 말 기준으로 비비고 죽은 시장점유율 37.8%를 기록하며 1위와 접전을 벌이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죽을 일상적으로 다양하게 즐기는 패턴으로의 변화하고 있다. 이는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토대로 소비자 마음을 읽으려는 노력이 통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연구개발과 노력으로 시장 성장과 식문화 트렌드를 주도하겠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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