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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3분기 영업이익 274억… "비대면 확대 힘입어 고르게 성장"

페이코, 거래규모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 오프라인 결제 비중은 전체 14%까지 확대

 

【 청년일보 】 NHN은 2020년 3분기 매출 4194억 원, 영업이익 274억 원, 당기순이익 321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9.2%, 영업이익은 24.5% 올랐으며 전 분기 대비 매출은 3.5%, 영업이익은 3.6% 증가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계절적 비수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PC방 영업 중단 등에도 규제 환경 변화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1004억 원으로 집계됐다.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은 페이코 오더, 페이코 쿠폰 등 NHN페이코 매출 성장세와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온라인 PG와 해외 가맹점 결제 증가, NHN ACE의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37.9%, 전 분기 대비 7.6% 상승한 1689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3분기 페이코 거래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고, 그중 오프라인 결제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하며 전체 결제의 14% 비중까지 확대됐다.

 

커머스 부문은 에이컴메이트의 광군제 대비 물량 선주문 등 B2B 매출 호조와 NHN글로벌의 온라인 채널 수요 증가, NHN고도 주요 가맹점의 지속적인 거래규모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1.5%, 전 분기 대비 10.6% 성장한 739억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은 NHN코미코의 안정적인 콘텐츠 매출과 벅스의 음원 유통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7.2% 증가한 425억 원으로 집계됐다.

 

기술 부문은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수요 증가, 협업 플랫폼 'NHN두레이'의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 기업 선정에 따른 고객사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2.9% 증가한 39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정우진 NHN 대표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유례없는 상황 속에서 외부 환경에 대한 빠른 대응과 새로운 기회 모색에 주력하며, 비대면 시장 확대에 힘입어 결제 및 커머스 사업의 괄목할 만한 성과가 두드러졌다"며" "NHN은 종합 IT 기업으로서 전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을 위해 필요한 대내외적인 변화를 적극 검토하고,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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