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마케팅 운영전략 통했다"...삼성화재 공식블로그 'ICT 어워드 코리아' 은상 수상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등 주관하는 '정보통신기술' 시상식
보험상품 정보 담은 블로그 '프로포즈'...콘텐츠∙마케팅 '은상'

 

【 청년일보 】 삼성화재가 운영 중인 공식 블로그 '삼성화재 프로포즈'가 ICT 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등이 공동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처리학회 등이 후원하는 ICT 어워드 코리아는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통신기술(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분야 시상식으로 알려져 있다.

 

삼성화재 프로포즈는 보험 상품 정보를 담은 티스토리 블로그 기반의 플랫폼으로, 총 6개 부문 중 콘텐츠∙마케팅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주요 평가항목은 마케팅과 브랜딩의 독창성, 정보의 접근성, 이용 편의성 등이다. 프로포즈의 자연유입 중심의 운영 성과와 고객 체류시간 분석을 통한 콘텐츠 마케팅 운영 전략 부분이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전 부문 124개 출품작 중 수상작 대부분이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구축 또는 단일 캠페인 진행인 반면, 삼성화재는 블로그 운영으로 수상한 유일한 사례다.

 

삼성화재 프로포즈는 2018년 처음 선보인 이후 누적 콘텐츠 약 4천건으로 월 110만 명 이상이 방문하며 삼성화재 대표 SNS 채널로 손꼽히고 있다.

 

이 밖에도 삼성화재 프로포즈는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모바일 중심으로 UI∙UX를 개편하는 리뉴얼을 진행했다. 또한 삼성화재는 인터랙티브 요소를 가미한 콘텐츠를 등재하는 등 기존 보험사 블로그와 차별화된 운영 전략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로포즈를 담당하고 있는 박근배 삼성화재 고객전략팀장은 "이번 ICT 어워드 코리아 수상은 고객 니즈와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삼성화재 프로포즈를 통해 고객과 삼성화재의 연결고리 역할에 충실하겠다"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최시윤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