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5 (수)

  • 맑음동두천 16.2℃
  • 구름많음강릉 24.8℃
  • 맑음서울 19.6℃
  • 맑음대전 19.0℃
  • 맑음대구 22.4℃
  • 박무울산 19.5℃
  • 맑음광주 20.0℃
  • 연무부산 20.0℃
  • 맑음고창 15.7℃
  • 맑음제주 19.5℃
  • 맑음강화 14.7℃
  • 맑음보은 17.3℃
  • 맑음금산 17.5℃
  • 구름많음강진군 17.6℃
  • 구름조금경주시 19.1℃
  • 구름많음거제 19.2℃
기상청 제공

넷마블, 6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작년 대비 4계단 상승한 50위… 게임사 중 최고 순위 기록

 

【 청년일보 】 넷마블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6년 연속 선정됐다.

 

넷마블은 브랜드스탁 회원 17만 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49.7점(1000점 만점)을 얻어 50위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4계단 상승한 것으로 게임사 중에서는 가장 순위가 높다. 브랜드 주가 지수는 608.0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 지수는 241.7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은 "넷마블이 올해 6월 출시한 '제2의 나라'가 각종 앱 마켓 매출 부문에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고, 지난 8월 글로벌 240여 개국에 선보인 '마블 퓨처 레볼루션' 역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어 이용자의 브랜드 호감도를 높인 것"으로 평가했다.

 

이번 조사에서 관계사인 코웨이도 전체 39위로 13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는 등 한 식구가 된 넷마블과 코웨이가 각각의 사업 분야에서 브랜드 가치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 제도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관련기사




Y-포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기자수첩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