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금융도 '아이유 효과' 톡톡...우리금융, 그룹 광고영상 조회수 2천만회 돌파

'I(아이)+YOU(유)=우리' 콘셉트...전 연령대에서 큰 공감
'우리의 의미' 영상편...올해 2분기 유튜브 인기광고 4위

 

【 청년일보 】 우리금융그룹은 '아이유'와 함께한 그룹PR캠페인 영상이 누적 조회수 2천만 회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완전민영화로 새롭게 출발하는 우리금융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MZ세대부터 기성세대까지 아우르는 이미지를 가진 아이유를 지난 4월 신규 광고모델로 선정한 바 있다. 

 

'I(아이)+YOU(유)=우리'라는 콘셉트로 시작된 광고 캠페인은 우리라는 단어에 담긴 특별한 의미와 힘을 주제로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공감을 얻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산울림(김창완)의 '개구쟁이' 노래 가사를 활용한 경쾌한 영상은 혼자서는 어렵지만 우리이기에 할 수 있는 사회공헌 및 ESG 활동을 진정성 있게 전달했다.

 

특히 우리금융의 이번 '우리의 의미' 캠페인 영상은 조회수 770만회를 기록하며, 올해 2분기 가장 영향력 높은 유튜브 인기광고 영상 4위에 오르는 성과도 달성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단어인 우리의 의미에 대해 고객이 다시금 생각하게 한 점이 큰 공감을 이끌어 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금융은 고객의 마음 속 첫번째 금융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접점에서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