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7 (토)

  • 구름많음동두천 28.6℃
  • 흐림강릉 30.0℃
  • 흐림서울 29.2℃
  • 구름많음대전 30.4℃
  • 대구 28.5℃
  • 구름많음울산 30.6℃
  • 구름많음광주 28.9℃
  • 구름조금부산 29.3℃
  • 구름많음고창 29.1℃
  • 제주 28.7℃
  • 흐림강화 28.8℃
  • 흐림보은 27.9℃
  • 흐림금산 28.1℃
  • 흐림강진군 28.7℃
  • 구름많음경주시 30.7℃
  • 구름많음거제 28.2℃
기상청 제공

넷마블 자회사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총 32종 구성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위트있는 '양파쿵야' 모습 담아
오는 31일까지 이모티콘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총 30명에게 '굿즈' 증정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 콜라보 통해 '쿵야 레스토랑즈' IP 육성 예정

 

【 청년일보 】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넷마블 IP를 활용해 선보이는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있는 '양파쿵야'의 일상 모습을 위트있게 담아낸 총 32종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채널 개설 9개월 만에 팔로워 9만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쿵야 레스토랑즈'에는 일상 공감 콘텐츠부터 세계관 이해를 도와줄 카툰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들이 준비돼있다"며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도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 MZ 세대를 대변하는 대표 IP로 육성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인스타그램 '쿵야 레스토랑즈'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모티콘 구매' 혹은 '사용 인증샷'을 스토리나 게시물로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를 증정한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