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시즌 던전 '잊혀진 사원'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전설 난이도 시즌 던전 '잊혀진 사원'은 기존의 전설 등급 던전 보다 손쉽게 도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이용자는 보스 '갈마왕'을 처치하면 '빛나는 잊혀진 사원 시즌 전설보패'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의 '전설' 등급 보다 높은 능력치와 특수옵션 등을 제공하는 '빛나는 전설' 등급의 성물과 사냥장비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전설의 대장장이' 내 장비 제작 메뉴를 통해 '빛나는 전설' 등급의 성물과 사냥장비를 만들 수 있다.
또, 홍문 50레벨을 달성하면 '방어력', '막기', '대인피해상쇄', '대인방어무시공격력' 등의 능력치를 강화시켜주는 신규 내공을 추가하고 '고대의 돌림판'에 '노란색 빛나는 전설 무기 도안', '노란색 빛나는 장신구 도안', '빛나는 전설 성물 도안' 등을 선보였다.
이와 더불어 '역사', '기공사' 등 6개 직업의 밸런스를 개편해 PvP 및 PvE 콘텐츠를 보다 원활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말 업데이트 전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찬란히 빛나는 사냥 장신구' 이벤트는 장비 제작, 장비 강화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노란색 사냥 장신구 선택 도안', '빛나는 전설 사냥 장신구 도안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찬란히 빛나는 성물' 이벤트는 '신령의 탑' 참여와 같은 미션을 달성하면 '전설 성물 파츠 선택 상자(대인제외)' 등을 얻을 수 있으며, '봄날의 던전 투어' 이벤트는 던전 또는 레이드를 완료하면 'NEW 상급 성장 선물 선택 상자' 등을 제공받는다.
이 외에도 이용자는 '봄날의 랜덤 미션' 이벤트를 통해 던전 또는 레이드 클리어, 필드보스 처치 등의 미션을 달성하고 '전설적인 무공패 석판 10+1' 등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지난 2018년 12월 6일 출시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