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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스토리' 무대 확장...SK그룹 5개사, 뉴욕 문화행사 후원

미국 뉴욕시 링컨센터 주최 '썸머 포 더 시티'
세계 문화예술인들 200개 넘는 프로그램 공연

 

【 청년일보 】경영전략인 '글로벌 스토리'의 일환으로 SK그룹이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대규모 예술축제와  한국문화 행사를 후원한다. 

 

한국 문화의 다양성을 세계에 알리는 후원자 역할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비즈니스를 하려면 먼저 현지 이해관계자들의 존중과 공감을 얻어야 한다는 SK식 '글로벌 스토리' 전략의 구체화 차원이다.

 

14일 SK수펙스추구협의회에 따르면  SK그룹 5개 멤버사(SK E&S, SKC, SK온, SK주식회사C&C, SK에코엔지니어링)는 오는 6월 14일부터 8월 12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썸머 포 더 시티'(Lincoln Center's Summer for the City)의 후원사로 참여한다.

 

미국 뉴욕시 링컨센터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올해가 두 번째로, 세계 각지에서 모인 문화예술인들이 200개가 넘는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선보인다.

 

지난해에는 30만명이 넘는 관객이 비주얼 아트와 음악, 댄스, 연극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겼다.

특히 올해는 한국 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코리안 아츠 위크'(Korean Arts Week)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오는 7월 19∼23일까지 전통 무용 공연부터 디지털 아트를 비롯한 다채로운 무대가 열린다.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는 서울시무용단의 '일무'(佾舞) 공연으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구호가 참여해 유네스코 지정 세계 인류 무형유산인 종묘제례악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다. 

 

관객의 심장을 강타하는 압도적 칼군무, 고아한 아름다움과 역동적 에너지가 어우러지며 K-Arts의 정수를 선보인다. 이번 뉴욕 공연이 첫번째 해외 나들이다.

 

이 밖에도 록펠러 센터에서 동시대 한국미술을 소개하는 전시가 개최된다.

 

현재 한국 예술계에서 주목받는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한국 미술의 현주소와 미래 가능성을 세계 무대에 본격소개하는 행사로, 영화감독 박찬욱의 사진을 비롯해 문성식, 박진아, 이희준, 정하슬린, 정현두의 작품이 전시된다.

 

이번 후원은 SK의 핵심 경영전략인 글로벌 스토리가 대규모 문화 프로젝트에 적용되는 첫 사례다. 글로벌 스토리는 현지 이해관계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윈윈' 사업 모델을 만든다는 경영전략이다.

 

SK관계자는 "SK는 반도체와 배터리 등 미국향(向) 대규모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단기적으로는 현지에서의 긍정적 기업 이미지를 형성하고, 장기적으로는 미국 사업에 대한 현지인들의 공감을 얻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SK는 반도체, 배터리는 물론 수소, 플라스틱 재활용, 소형모듈원자로 등 첨단 그린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미국에서의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사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현지에서의 우호적 여론 형성이 필요하다는 의미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차원에서, 언어는 달라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문화'를 통해 한국에 대한 호감도를 상승시키는데 기여한다는 의미도 있다. 최태원 SK회장이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맡고 있다는 점에서, 재계를 대표해 SK가 솔선수범한 셈이다.

 

SK 관계자는 "앞으로도 SK는 현지 이해관계자들의 행복을 함께 추구할 수 있는 다양한 실행방안을 찾아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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