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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 올 3분기 매출 348억원…전년동기比 32.72%↓

경영 효율화 및 조직 재정비 통한 미래 실적 개선에 주력…비용 절감 및 생산성 향상 실현
'쿠키런: 킹덤' 중국 사전 예약자 300만명 돌파…현지 2차 테스트 마치고 출시 준비에 매진
쿠키런 IP 기반 신작 라인업, 내년 본격 출격 앞서 '쿠키런: 모험의 탑' '지스타 2023' 출전

 

【 청년일보 】 데브시스터즈는 6일 K-IFRS 연결기준 올해 3분기 잠정 실적으로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2.72% 감소한 348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손실 180억 원, 당기순손실 174억 원으로 나타났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및 '쿠키런: 킹덤' 등 주요 라이브 게임의 서비스 지표가 비교적 견조하게 유지되고 있고,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쿠키런: 브레이버스'의 일부 공인 매장 대상 선주문 판매로 신규 매출원이 추가됐다.


다만, 올해 하반기 선보인 '브릭시티'와 '사이드불릿' 등 신규 IP 기반의 신작 효과가 미비하고 쿠키런 차기작 및 IP 사업 확장에 따른 개발 투자가 이어짐에 따라 손실폭이 증가했다.

 

 

데브시스터즈는 경영 효율화 및 조직 재정비를 바탕으로 미래 실적 개선에 우선 주력한다. 이를 통해 합리적으로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을 향상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쿠키런 IP를 중심으로 신작 출시 준비에도 속도를 높이며 성공 가능성을 끌어올릴 전망이다.


우선 지난 9월 중국 2차 테스트 시작과 함께 사전 예약자 300만 명을 돌파한 '쿠키런: 킹덤'은 이후 한 달 간의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현지 퍼블리셔와 중국 출시를 위한 준비 작업에 매진한다.


아울러 TCG 및 VR 등 새로운 분야에 도전한 신규 게임 사업에도 지속 집중한다. 쿠키런 최초의 VR 게임 '쿠키런: 더 다키스트 나이트'는 내달 1일로 런칭을 확정, 메타 퀘스트 스토어를 통해 챕터1을 선보인다. 최근 신규 디바이스 발매로 국내외 VR 시장 분위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5천만 명의 VR 기기 유저를 확보한 미국을 거점으로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지난 9월 국내 선출시한 TCG '쿠키런: 브레이버스'는 최근 용산 아이파크몰 및 일산 이마트 더타운몰에서 활발히 리그를 진행 중이다. 오는 12월에는 신규 스타터팩 추가, 대규모 이벤트 개최, 내년도 글로벌 진출 및 서비스 확장 계획 발표 등을 연이어 추진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내년에는 쿠키런 IP 기반 차기 게임 라인업의 본격적인 출격을 목표한다. 캐주얼 협동 액션 게임 '쿠키런: 모험의 탑'은 오는 16일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3' 출전과 함께, 글로벌 유저 대상 첫 테스트도 17일부터 진행한다. 그에 앞서 지난 달 말 공개한 첫 트레일러가 국내외 유저들에게 호평 받으며 사전 기대감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그리고 퍼즐 어드벤처 게임 '쿠키런: 마녀의 성'은 쉽고 경쾌한 퍼즐 플레이와 높은 퀄리티의 스토리 애니메이션으로 몰입감을 더하며 장르 및 팬덤 확장을 노리고 있다. 실시간 배틀 액션 게임 '쿠키런: 오븐스매시'는 캐주얼한 난투 PvP에 더 최적화된 시스템을 제공하고 유저층을 확대하기 위해, 모바일 버전을 먼저 선보이는 방향으로 서비스 전략을 수정했다. 그에 따라 조작성 및 플레이 경험, 비즈니스 모델 등의 개선 작업을 통해 완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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