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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만의 전시회"…KT, 멤버십 전용 문화 혜택 눈길

140대1 경쟁률 속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 인기…전문 해설·굿즈 제공

 

【 청년일보 】 KT는 할인 중심의 멤버십 혜택을 넘어, 고객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경험형 혜택으로 확장하며 올해 처음 선보인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를 하반기에도 이어간다고 22일 밝혔다.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는 K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이다. 전시가 종료된 이후 전시장 전체를 전용 관람 공간으로 운영하며, 전문 해설과 전시 굿즈를 제공한다. 단순한 할인 혜택을 넘어, 고객에게 '기억에 남는 하루'를 선사하겠다는 취지다.

 

KT는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그라운드시소 서촌에서 열린 '워너 브롱크호스트: 온 세상이 캔버스' 전시에서 두 번째 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전시는 SNS 팔로워 140만 명을 보유한 글로벌 작가의 아시아 첫 개인전으로 주목받았으며, 14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종 선정된 고객 60여 명은 전시장을 단독으로 관람하며 특별한 문화 경험을 즐겼다.

 

KT는 올해 총 4회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를 기획해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진행된 첫 번째 투어 '우연히 웨스 앤더슨2' 전시도 7천 명 이상이 응모하며 인기를 끌었다. 8월에는 '알렉스 키토 사진전', 10월에는 새로운 전시와 협업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같은 문화 프로그램은 KT의 멤버십 문화 혜택 브랜드인 '컬처앤모어(Culture & More)'의 일환이다. KT는 통신 3사 가운데 유일하게 고정적인 문화 혜택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극·뮤지컬·전시 등 약 250여 개 문화 콘텐츠를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한편 KT는 AI로 고객의 소중한 순간을 복원하는 '기억공작소' 이벤트를 비롯해 일상 속 특별함을 더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지난 5월 7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에는 7천여 명이 응모하는 등 높은 관심을 모았다. 

 

김영걸 KT 서비스Product본부장 상무는 "실용적인 할인 혜택은 물론이고, 정서 케어까지 가능한 '라이프 스타일의 웰니스' 혜택까지 종합적으로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KT 멤버십은 차별화된 혜택으로 고객에게 실질적 가치와 효용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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