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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나보타’, 쿠웨이트 ‘진출’…“중동 프리미엄 톡신 거듭난다”

중동 5개국 진출…국내 톡신 업체 중 ‘최다’
쿠웨이트, 걸프만 연안국 진출 ‘교도부’ 주목

 

【 청년일보 】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가 쿠웨이트로 진출하며 중동 시장에서 K-보톡스의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대웅제약은 고순도·고품질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쿠웨이트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중동 시장 영향력을 더욱 확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다섯번째 중동 진출 사례이며, 걸프만 연안 6국에선 UAE・사우디・카타르에 이은 네번째 진출이다. 걸프만 연안 6국 시장은 미용·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 중동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시장으로 꼽힌다.

 

쿠웨이트는 1인당 국민 소득이 높고(약 3만2천 달러) 의료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으며, 다른 걸프만 연안국과 교류가 활발해 시너지가 기대되는 등 전략적 가치가 크다. 대웅제약은 쿠웨이트를 교두보 삼아 걸프만 연안국 전체로 나보타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윤준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이번 쿠웨이트 진출은 나보타가 중동 프리미엄 톡신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으며 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임상 근거와 데이터에 기반한 차별화된 학술 활동과 독자적 시술법 보급을 통해, 중동 전역에서 입지를 빠르게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민준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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