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젝시믹스, 론칭 10주년 맞아 성과 공개...'블랙라벨 시그니처' 980만장 판매

우먼즈 외 맨즈, 골프, 러닝, 캐주얼 등 카테고리 다각화
일본·중국·대만 법인 진출국 포함 B2B 사업 성과 가시적

 

【 청년일보 】 글로벌 애슬레저 전문 기업 젝시믹스는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그간의 성과를 20일 공개했다.


젝시믹스는 그동안 '셀라'를 비롯해 프리미엄 라인 '블랙라벨 시그니처', 하이엔드 라인 '어나더라벨' 등 스테디셀러 상품들을 연달아 출시했다.


지난 2020년 출시된 '블랙라벨 시그니처 360N'의 인기에 힘입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블랙라벨 시그니처 380N'를 선보인 바 있다.


현재에도 블랙라벨 시그니처 시리즈는 꾸준한 수요가 이어지며 누적 판매량 980만장을 돌파했다.


이 외에도 맨즈, 골프, 러닝, 비즈니스 캐주얼 등 신규 카테고리 발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자체 R&D 센터를 통해 기능성 원단소재 발굴과 디자인, 패턴 개발, 샘플 제작, 테스트 등을 수행하며 경쟁력 제고에 집중하고 있다.

 
실제로 젝시믹스의 R&D 규모는 2022년 19억5천600만원에서 2023년 28억900만원, 지난해 34억5천500만원으로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이다.


지난해 4월 오랜 기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RX 러닝은 지난 2분기 판매량과 매출액이 전년 대비 각각 303%, 251% 증가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한 젝시믹스의 국내 자사몰 방문자수도 지난 2015년 7월 대비 약 50배 이상 증가했으며, 누적 회원수는 약 470만명을 돌파했다.


젝시믹스의 해외 진출 성과도 가시적이다. 지난 2020년부터 지난해 수출 매출액의 연평균 성장률(CAGR)이 80%에 이르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9년 첫 법인을 설립한 이후 올해로 법인 설립 7년 차를 맞은 일본에서는 매년 최고 실적을 경신하는 가운데, 올해 상반기에도 약 79억원의 매출을 이뤄내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미 지난해 114억원 매출 달성으로 일본 현지 100억대 브랜드 진입에 성공한 만큼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기대된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지난 10년간 제품 하나를 개발할 때에도 수백 번의 테스트 과정을 거치며, 완성도 높은 애슬레저웨어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 다가올 10년에도 제품 포트폴리오와 글로벌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애슬레저 산업 성장에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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