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8 (목)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스타벅스, 1천500만 회원 달성 '눈앞'...역대 최대 규모 감사 이벤트

9월 한 달 동안 스타벅스 인기 커피 4종 즐길 수 있는 원 모어 커피 쿠폰 발행
비회원도 이용 가능한 음료 할인과 쿠폰 증정으로 모든 고객 혜택 체감 가능

 

【 청년일보 】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누적 1천500만명 달성을 앞두고 다가오는 9월 한 달 동안 역대 최대 규모의 혜택을 제공하는 버디(단골 고객) 감사 이벤트를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9월 한 달 동안 '원 모어 커피' 쿠폰 제공 대상 음료를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콜드 브루 등 기존 5종에서 모든 제조 음료로 확대한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스타벅스 카드 또는 계좌 간편결제로 모든 제조 음료 구매 시 방문별과 함께 할인된 가격으로 30분 후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1/2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를 한 번 더 마실 수 있는 '원 모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원 모어 커피' 쿠폰은 발급 당일 전국 어디서나 원하는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적은 수의 적립 별로도 할인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교환 쿠폰 가짓수도 늘어난다.


골드 및 그린 회원은 9월 한 달 동안 별 3개로 음료 또는 푸드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교환할 수 있고, 별 30개를 이용해 머그, 텀블러 등 스타벅스 굿즈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행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 1주일간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콜드 브루, 아이스 커피, 오늘의 커피 5종을 대상으로 그란데 사이즈와 벤티 사이즈 각각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주문 후 발급받은 원 모어 커피 쿠폰으로 할인 가격으로 추가 음료를 주문하면 1잔 당 평균 음료 가격은 더욱 낮아진다.


막바지 더위가 이어지는 8일부터 18일까지 11일간은 블렌디드와 프라푸치노 음료 구매 시 오늘의 커피 또는 아이스 커피 주문 시 이용할 수 있는 1+1 쿠폰을 즉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구독 서비스인 '버디패스' 이용자에게 9월 한 달 동안 제조 음료 할인 쿠폰을 2장(기존 1장) 제공한다. 버디패스는 최근 리뉴얼을 거쳐 기존 추가 혜택 외 톨 사이즈 카페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2장)을 선택할 수 있는 '커피매니아팩'을 선봬 고객의 선택권을 한층 강화했다.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Every Happy Week' 이벤트를 통해 내달 1일부터 21일까지 주차별로 각 카테고리 대표 상품들을 할인해 균일가에 판매하는 '버디 딜(BUDDY DEAL)이' 진행된다.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1주차인 1일 오전 10시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바스크 치즈 케이크, 티라미수 롤 케이크 등 인기 디저트 5종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2주차인 8~14일에는 사이렌 머그, 글라스 6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3주차(15~21일)에는 사이렌 레버 드리퍼, 우드 핸들 글라스 서버 등 커피용품과 토트백, 에코백 등 라이프스타일 용품들을 버디딜로 선보인다. 해당 상품들은 주문 시 지정한 장소로 택배 배송된다.


또한, 9월 한 달 동안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올해 다양한 컬러로 출시된 '탱크 텀블러' 라인업을 포함해 인기 상품들을 엄선한 총 12종의 텀블러 구매 시 '에코 텀블러 음료 쿠폰' 2장(기존 1장)을 제공하는 ''One More Beverage'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 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로 지난 2011년 9월 첫 선을 보였다.


스타벅스는 회원 수 500만명을 달성하기까지 론칭 이후 7년 7개월(2019년4월)이 걸렸지만, 500만명에서 1천만명 까지는 3년 9개월(2023년1월)이 소요됐다. 갈수록 회원 수 증가에 가속도가 붙어 2년 7개월이 지난 현재 1천500만명 달성을 앞두고 있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수가 빠르게 늘어날 수 있던 배경에는 고객을 위한 맞춤형 혜택 강화와 꾸준한 신규 서비스 론칭이 있다.

 
스타벅스는 최근 1년간 스타벅스 리워드 개편, 원 모어 커피 론칭, 버디패스 론칭,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등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맞춤형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 바 있다.

 

이와 더불어 Now Brewing 도입, 물품형 상품권 잔액 적립 서비스 제공, 사이렌 오더 취소 기능 추가 등 모바일 주문 편의성을 강화하는 일련의 기능들을 잇따라 선보였다. 현재 스타벅스에서 전체 주문의 38%는 사이렌 오더로 이뤄진다.


이상미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담당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천500만명 달성을 앞두고 고객이 보내주신 신뢰에 대한 큰 감사의 의미로 9월 한 달 동안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감사제를 진행한다"며 "길어진 더위 끝무렵에 지친 몸과 마음을 스타벅스와 함께 편히 달래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기호에 맞는 다양한 리워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