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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3분기 영업익 381억원...전년 동기比 14.4%↑

매출, 8천884억원...전년 동기比 6.6%↑

 

【 청년일보 】 풀무원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3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4%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6.6% 증가한 8천884억원, 순이익은 44.4% 증가한 217억원으로 집계됐다.


국내식품제조유통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5.5% 상승한 4천254억의 매출과 16.7% 증가한 288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B2C 사업이 식물성 지향 혁신제품과 실온·HMR 신제품 출시를 통해 매출을 확대하고 수익성을 증대시키면서 부문 실적을 이끌었으며, B2B 사업도 기존 주력 채널인 어린이집, 학교 등의 안정적 성장세와 전략적 신규 채널 확대를 통해 부문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풀무원다논은 그릭요거트 고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크게 확대했다.


식품서비스유통부문은 신규 사업장 안정화를 바탕으로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실현하며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5% 상승한 2천610억원, 영업이익은 42.2% 증가한 148억원을 기록했다. 산업체 중심의 단체급식 매출 상승과 컨세션·휴게소 사업의 공항 채널 활성화 효과가 실적에 기여했다.


해외식품제조유통부문은 미국과 중국의 주력 카테고리가 실적을 이끌면서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한 1천72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미국법인은 두부 PB 제품 북미 대표 회원제 창고형 유통체인 입점과 면류 현지 셰프 레스토랑 그룹 B2B 신규 공급을 통해 안정적 외형 확대 기반을 마련하면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9% 성장했다.

 

중국법인은 회원제 채널의 성장세가 지속되고 냉동김밥을 비롯한 냉동 카테고리와 면류 카테고리가 고성장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3.7% 증가했다.


김종헌 풀무원 경영기획실장은 "식품제조유통사업, 식품서비스유통사업, 해외사업의 고른 성장이 전체 외형 확장과 수익 증대를 이끌면서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며 "4분기에도 식품제조유통부문의 신제품 효과 및 식품서비스유통부문의 안정적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되며, 해외식품제조유통 부문은 미국법인의 신규 매출처 확보와 중국법인의 K-푸드 냉동 라인업 확대 효과를 발판 삼아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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