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현대건설, 업계 최초 소리마케팅 ‘H 사운드’ 선보여

디에이치 아파트에 전용 사운드 도입…내년초 입주 아파트에 첫선
향기마케팅에 이은 2번째 오감마케팅…김태성 음악감독과 협업

 

【 청년일보 】현대건설이 ‘디에이치’ 브랜드 아파트에 전용 사운드인 ‘H 사운드’를 송출한 소리마케팅을 업계 최초로 도입한다. 

 

이는 현대건설이 향기마케팅인 ‘H 플레이스’에 이어 선보이는 오감마케팅 2단계이다.

 

현대건설은 2021년 1월 입주 예정인 디에이치 포레센트에 H 사운드를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H 사운드는 단지 곳곳에 독자적으로 개발된 전용 사운드를 송출해 디에이치만의 브랜드 독창성을 구축하고, 방문객들에게 웨이파인딩 효과를 준다는 게 현대건설의 설명이다. 

 

소리마케팅은 고객의 감성과 추억을 소환하는 마케팅 방법의 일환으로, 청각을 활용해 상품이나 서비스 가치를 높이기 위해 세계적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TV광고 마지막에 나오는 짧은 멜로디는 무의식 중에 브랜드를 떠올리게 하는 소리마케팅의 대표적인 예시라 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고객의 동선과 시간의 흐름에 따라 편안하며 고급스러운 테마의 음원을 개발해 지하주차장 출입구, 로비, 엘리베이터 내부, 라운지 등에서 시간과 공간, 고객 감성에 맞춰 송출할 예정이다. 

 

또한 공동출입구, 엘리베이터 버튼, 스피드게이트 등의 열림음‧닫힘음도 자체 제작된 브랜드 효과음을 적용할 방침이다.

 

H 사운드는 드라마 ‘스카이캐슬’, 영화 ‘극한직업’, ‘명량’, ‘82년생 김지영’, ‘살아있다’ 등의 음악을 제작하고, 지난해 청룡영화상 음악상을 수상한 김태성 감독과 협업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고객이 살고 싶은 집, 필요한 기능을 갖춘 집을 구현하기 위해 올해도 H 클린알파, H 슬리포노믹스 등의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과 상품의 H 시리즈를 선보여 최고의 브랜드에 걸맞는 주거공간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