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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래픽 증가에 완벽 대비"… 이통3사들, 연말연시 특별소통 대책 '가동'

연말 연시 전국적응로 트래픽 증가 예상...특별지역 중심으로 기지국 용량 '증설'
비대면 솔루션, OTT 이용 증가 예상… 트래픽 증설 및 클라우드 인프라 집중관리

 

【 청년일보 】 이동통신 3사가 연말연시에도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특별소통 대책을 가동한다.

 

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시 강화되면서 트래픽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이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함으로써 원활한 이용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은 내년 1월 2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전국적으로 일평균 1200여 명의 SK텔레콤 및 ICT 패밀리사 전문 인력을 배치해 연말연시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한다.

 

전국적으로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주요 행사지역, 번화가, 쇼핑센터, 휴양림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을 증설했다. 특히, 강릉 정동진과 같은 해맞이 명소에는 이동기지국 배치 등을 통해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화상통화 및 비대면 솔루션을 활용하는 사람을 위해 SKT는 '미더스'를 활용한 새해인사, '이프랜드'에서 열리는 아바타 신년모임 등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집중 모니터링을 시행한다.

 

웨이브, 유튜브 등 동영상 서비스 시청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트래픽을 증설하고, T맵·T맵 누구·T맵 대중교통 등 연말연시 고객의 이동과 밀접한 서비스 관련 클라우드 인프라도 집중 관리한다. 스미싱 유입에 대한 감시 및 차단도 강화해 고객 정보 보호에도 나설 계획이다.

 

 

LG유플러스도 새해맞이로 인해 발생할 트래픽 증가에 대비하고 있다. 해넘이·해돋이 등 외부행사가 열리지 않아 집 안에 머무르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전망하고 U+tv VOD 및 OTT 트래픽 관련 장비 증설을 마쳤다. 전국 주요 시설의 품질 최적화 작업도 완료한 상태다.

 

현재 LG유플러스는 서울 강서구 마곡사옥에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관제 인력을 분산해 혹시 모를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대비할 계획이다.

 

KT는 지속적인 코로나19 상황과 맞물려 전국 대부분의 행사가 취소되면서 평시 대비 트래픽이 약 5%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주요 지역 105개소 3377식 기지국의 사전품질 점검을 완료했고, 핵심 시스템의 사전 점검 완료 및 집중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KT 관계자는 "해넘이, 해맞이 인파 운집과 연말연시 안부 호(통화/영상/문자) 급증 등에 대비할 것"이라며 "연말연시에도 집중 감시체제 확립 및 현장 긴급복구 체계 확보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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