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올리브치킨, 지난 2005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5억마리 돌파. [사진=제너시스BBQ]](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520/art_17472088588722_fc0ba3.jpg)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황금올리브치킨이 지난 2005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5억마리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BBQ의 R&D센터인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에서 연구 개발을 거쳐 지난 2005년 5월 16일 출시된 황금올리브치킨은 후라이드 치킨을 찾는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으며 20년 전부터 BBQ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이는 국내에서 판매된 황금올리브치킨 프라이드를 기준으로 단순 계산해 5천만명의 국민이 10마리씩 먹은 분량으로, 포장 패키지 길이를 기준으로 일렬로 세우면 지구 지구를 세 바퀴 돌 수 있는 양이라고 BBQ는 설명했다.
포장 패키지의 면적 기준으로는 축구장 3천25개를 채울 수 있는데, 이는 여의도 면적의 약 7.4배 규모라고 BBQ는 전했다.
BBQ는 이를 기념해 그 동안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20살이 된 황금올리브치킨을 키워드로 제작된 광고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 포토이즘과 협업을 통해 황금올리브치킨 출시 20주년을 축하하고 기념하는 생일 축하 사진 프레임 발행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BBQ 관계자는 "20년 동안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선택과 사랑을 받았다는 것은 경쟁이 치열한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BBQ의 브랜드 파워와 위상을 보여준 것"이라며 "'세상에서 가장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선보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맛과 품질 등 소비자와의 신뢰를 지키기 위한 관리, 연구 개발과 투자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