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자사앱 '더위극伏 프로젝트' 이벤트 포스터. [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bhc)]](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9/art_17528150571119_5c10ac.jpg)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유통업계가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무더위와 휴가철 수요를 겨냥해 신제품 출시와 여름 한정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의 입맛과 취향을 사로잡기 위한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시즌 특수를 노린 유통업계의 다양한 전략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편집자주]
<글 싣는 순서>
(上) 호텔업계, 여름 성수기 본격 공략…"신메뉴에 체험·휴양 ‘풀가동’"
(中) "여름 휴가 준비는 대형마트에서"…신선식품·캠핑용품 할인 '풍성'
(下) "복날 잡아라"…치킨업계, 찜통더위 속 여름 마케팅 '총력전'
【 청년일보 】 찜통더위와 함께 초복 대목이 다가오면서 치킨업계가 여름 시장 공략에 본격 시동을 걸고 있다.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닭을 앞세워 소비자들의 입맛을 겨냥하는 한편, 자사앱을 활용한 이벤트부터 체험형 콘텐츠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전략이 두드러지고 있다.
◆ bhc, 복날 맞아 자사앱 이벤트 '더위극복 프로젝트' 진행
20일 치킨업계에 따르면,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자사앱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여름철 맞춤형 이벤트 '더위극伏(복) 프로젝트'를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본격적인 휴가철과 복날 등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bhc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자사앱을 통한 실속 있는 혜택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기간 내 bhc 자사앱에서 일정 금액 이상 주문하면 응모 가능하며, 주문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경품은 리모와 캐리어(1명), 하나투어 50만원 상품권(3명), bhc 모바일 금액권 3만원권(100명), 1만원권(500명) 등 모바일 쿠폰부터 여름철 휴가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까지 폭넓게 준비해 실용성을 더했다.
이 외에도 3종 상품에 한해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시 추가 할인이 적용되는 사전 특가 할인 혜택도 20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특가 프로모션은 뿌링클+콜라(1.25L), 콰삭킹+콜라(1.25L), 후라이드반양념반+콜라(1.25L), 뿌링클콤보+코카-콜라제로(1.25L), 콰삭킹콤보+코카-콜라제로(1.25L), 더블팝순살양념+코카-콜라제로(1.25L) 등 총 6종으로 구성된다.
![BBQ, '복날 세트' [사진=제너시스BBQ]](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9/art_17528150574861_4077f9.jpg)
◆ BBQ, 초복 기념 간편 보양식 '복날 세트' 출시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도 초복을 맞이해 삼계탕, 닭개장, 닭곰탕으로 구성된 'BBQ 복날 세트' 2종을 선보였다.
이번 복날 세트는 영양 가득한 보양식을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여름철 대표 보양식 삼계탕, 닭개장, 닭곰탕 3종을 한 세트로 구성한 '실속 복날 세트'와 각각 2개씩 담은 '풍성 복날 세트'로 기획했다.
BBQ는 최근 이상고온 현상으로 인해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이번 복날 세트가 무더위 속 가족의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들의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복날 세트는 BBQ 공식 온라인몰인 'BBQ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무료배송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굽네치킨, 복날 맞아 굽네 플레이타운서 '굽네 장각구이 섬투어' 진행. [사진=굽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9/art_17528150560067_694ff2.jpg)
◆ 굽네치킨, 복날 맞아 '장각구이 섬투어' 체험 이벤트 진행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복날을 맞이해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를 콘셉트로 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20일까지 진행한다.
굽네치킨의 신메뉴 '굽네 장각구이'는 지난 1일부터 공식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됐다. 굽네치킨은 신제품의 흥행세를 이어가는 동시에 고객들이 더 재밌게 복날과 여름 휴가철을 즐길 수 있도록 '굽네 장각구이 섬투어' 이벤트를 준비했다.
홍대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굽네 장각구이를 소재로 한 조형물로 '휴양지 콘셉트'로 조성했으며, 브랜드 모델 추성훈이 '선장'으로 등장하는 미션 투어 형식으로 진행된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굽네 장각구이 퍽을 접시에 안착시키는 컬링 게임, 굽네 장각구이 섬의 지도 속에 표시된 핵심 매력 포인트를 향해 코인을 던지는 코인던지기 게임 등 세 가지 미션으로 구성돼 있다.
참여자에게는 굽네 치킨 현장 시식 기회, 시원한 부채와 슬러시, 이벤트 외 시간 방문자에겐 시카고 딥디쉬 피자와 갈릭버터 웨지감자 시식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굽네 홈페이지 할인쿠폰, 풀빌라 숙박권 등의 경품도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치킨업계 관계자는 "복날은 예년부터 치킨 브랜드들의 주요 마케팅 시점으로 자리잡아 왔다"며 "최근에는 단순히 닭을 먹는 데 그치지 않고, 보양식 콘셉트나 고객 체험형 콘텐츠, 자사앱을 활용한 경품 이벤트 등 브랜드별 차별화 전략이 강화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상 고온과 경기침체 등 외부 변수에도 불구하고, 복날 시즌은 여전히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덧붙였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