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앱티스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World ADC에 참가해 다양한 비지니스 기회 창출에 나선다.
29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앱티스가 오는 11월 3일부터 6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World ADC 2025에 참석해 앱클릭(AbClick) 홍보전에 나선다.
World ADC 시리즈는 항체-약물 접합체(ADC, Antibody-Drug Conjugate) 분야 최고 행사로 꼽힌다. 약 750여명의 ADC 분야 전문가가 참석하고 ▲포스터 발표 세션 ▲전시부스 ▲파트너링 등 ADC 분야에서 정보 공유를 비롯해 활발한 비즈니스 미팅이 이뤄진다.
특히 앱티스는 3세대 ADC 링커 기술 '앱클릭(AbClick)'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구두 발표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앱클릭은 항체 Fc 도메인의 특정 위치에 선택적으로 약물을 결합할 수 있고, 돌연변이 항체 제작이 필요하지 않으며, 균일한 품질의 항체-약물비율(DAR)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발표 제목은 ‘Harnessing the site-selective conjugation platform AbClick® for innovative biocon-jugate therapies(차세대 바이오접합 치료제 개발을 위한 위치 선택적 접합 플랫폼 AbClick®의 활용)’이다.
한태동 앱티스 대표이사는 “앱클릭의 기술적 우수성 및 확장성에 대한 구두 발표와 포스터 발표를 진행한다"면서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글로벌 ADC 사업 네트워크를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민준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