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유비케어는 오는 3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제10회 대한민국 약사학술제 및 제47회 팜엑스포’에 참가해 약국 운영 효율화와 업무 절감을 지원하는 ‘유팜 뉴(New)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유팜 뉴(New) 라인업’은 약국 운영 과정에서의 반복 업무를 줄이고 약사가 현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주요 제품은 ▲장비·관리·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하는 자동조제 솔루션 ‘오토팩 올케어(All Care)’ ▲유팜 처방량을 연동해 의약품 주문 과정을 간소화하는 약국 전용 플랫폼 ‘3초 ERP’ ▲약국 운영 필수 장비와 케어 상품을 결합해 구독 형태로 제공하는 ‘유팜패스’ ▲토스플레이스와 협력헤 개발한 약국 업무에 최적화된 빠르고 쉬운 ‘유팜 토스포스’ 등 총 4종이다.
또한, 유비케어는 이번 전시에서 곧 출시될 ‘유팜패스’와 ‘유팜 토스포스’를 포함해 ‘오토팩’, ‘3초 ERP’ 등으로 구성된 ‘유팜 뉴(New) 라인업’을 시연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진태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유비케어는 약국의 핵심 파트너로서 운영에 필요한 전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현장에서 약사님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솔루션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팜엑스포는 전국 약사를 대상으로 최신 의약 트렌드를 공유하고 약국 경영 정보를 제공하는 전시회로, ‘제10회 대한민국 약사학술제’와 함께 진행된다.
【 청년일보=김민준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