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지난해 스타벅스 전체 판매량 64%, '아이스 커피' 제품

4년 만에 아이스 커피 비중, 뜨거운 커피의 약 2배로 확대
2016년 출시된 스타벅스 콜드 브루, 지난해까지 판매 5000만잔 넘어

 

【 청년일보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해 커피 음료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판매량의 64%는 아이스커피, 나머지 36%는 따뜻한 커피 제품이었다고 9일 밝혔다.

 

2015년만 해도 아이스 커피와 따뜻한 커피의 비중은 각각 51%와 49%로 비슷했으나, 4년 만에 아이스 커피 비중이 뜨거운 커피의 약 2배로 커진 것이다.
 

스타벅스는 아이스 커피를 선호하는 트렌드와 함께 아이스 전용 제품인 콜드 브루의 인기에 따른 결과라고 분석했다.

스타벅스의 아이스 커피 음료 중 콜드 브루의 판매 비중은 2016년 출시 당시 9%에서 지난해 20%까지 확대됐다.

 

이에 따라 2016년 4월 출시된 스타벅스 콜드 브루는 지난해까지 판매량 5000만잔을 넘어섰다.
 

박현숙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올해도 아이스 블랙 커피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양한 맛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콜드 브루 음료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