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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T전화에 AI 기반 신규 기능 추가…”대화 편의성 높인다”

‘SK텔레콤 채티’, 서비스 이용자 응대 AI
‘보이스뷰’, 음성 통화·텍스트 동시 소통
‘AI 통화녹음’, 음성 녹음 텍스트로 변환

 

 

【 청년일보 】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기반 신규 기능을 추가한 ‘T전화 10.3.0 버전’을 출시해 이용자들의 대화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고 7일 밝혔다.

 

SKT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서비스 이용자를 응대하는 AI 챗봇 'SK텔레콤 채티(이하 채티)', 음성 통화와 텍스트 소통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보이스뷰' 등을 추가해 이용자의 전화 사용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채티’는 이용자가 T전화 앱 안에서 1:1로 상담할 수 있는 챗봇이다. 채티를 통해 기본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 외에도 데이터 선물하기, 리필 쿠폰 사용하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채티를 통해 상담을 진행하던 이용자가 상담사와 직접 채팅이 필요한 경우에는 상담사를 연결하는 기능까지 지원해 원활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T전화 안드로이드10.3.0 버전’에는 음성통화를 메신저와 같이 텍스트로 소통할 수 있는 ‘보이스뷰’ 기능도 추가됐다.

 

보이스뷰는 AI 기술을 활용해 음성을 텍스트로 바꾸고, 텍스트를 음성화해 음성 대화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원활히 통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으로 청각·언어 장애인 이용자에게 우선 제공한다.

 

사용자가 상대방의 전화를 보이스뷰로 받을 경우, T전화가 발신자의 목소리를 텍스트로 변환해 통화 내용을 메신저 창에 전달한다. 발신자는 수신자가 작성한 텍스트를 ‘누구(NUGU)’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이외에도, SKT는 쌍방 간의 음성통화 녹음 내용을 AI 기술을 통해 화자를 구분하고, 텍스트로 변환하는 ‘AI 통화녹음’ 기능을 연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 청년일보=나재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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