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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1분기 매출 4천788억원…전년 동기比 39%↓

영업이익 816억원·당기순이익 1천142억원…QoQ 회복했지만, YoY는 감소
해외 및 로열티 매출 비중 37%…'길드워2' 중국 서비스 실적이 성장 견인
올해 2분기부터 '리니지M'·'리니지W' 등 주요 모바일 게임 대규모 업데이트
글로벌 출시 앞둔 PC·콘솔 신작 'THRONE AND LIBERTY', 이달 베타 테스트

 

【 청년일보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올해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4천788억원, 영업이익 816억원, 당기순이익 1천142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 39%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72% 증가, 전년 동기 대비 67%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 전년 동기 대비로는 32%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천37억원, 아시아 994억원, 북미·유럽 333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423억원이다.


특히 '길드워2'가 지난 2014년 중국 출시(현지 서비스명: 격전2) 이후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하며, 로열티 매출의 전분기 대비 9% 상승을 견인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7%를 차지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3천308억원이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리니지M' 1천301억원, '리니지W' 1천226억원, '리니지2M' 731억원, '블레이드 & 소울 2'는 50억원이다. 출시 7년차인 '리니지M'의 매출은 견조한 이용자 지표를 유지하며 전분기 대비 15% 성장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914억원으로 집계됐다. '리니지' 245억원, '리니지2' 215억원, '아이온' 176억원, '블레이드 & 소울' 73억원, '길드워2' 204억원이다.


한편 엔씨(NC)는 올해 2분기부터 '리니지M', '리니지W' 등 주요 모바일 타이틀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이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올해 출시할 PC·콘솔 신작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의 베타 테스트를 이달 24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글로벌 퍼블리싱 파트너사인 아마존게임즈와 글로벌 출시를 위한 협력을 진행 중이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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