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 출시

총 32종 구성 '쿵야들은 매일 바뻐'…양파·주먹밥 쿵야의 위트있는 멘트 담아
카톡 이모티콘 출시 기념 오는 21일까지 공식 굿즈 증정하는 이벤트 진행
엠엔비, 브랜드 콜라보 및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오프라인 이벤트 기획 중

 

【 청년일보 】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쿵야들은 매일 바뻐'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의 재치있는 멘트를 담아낸 총 32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톡(카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지난해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인 이후 현재 채널 개설 1년 만에 팔로워 12만 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월 첫 선보인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고, V&A 뷰티와 콜라보를 통해 선보인 '광채나는 양파쿵야 광나는 야채죠'는 공개 1시간 만에 약 6만 개가 모두 소진된 바 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쿵야 레스토랑즈' 팬들의 사랑 덕분에 이모티콘 2탄을 빠르게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브랜드 콜라보 및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 중이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모티콘 구매' 혹은 '사용 인증샷'을 스토리나 게시물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쿵야 레스토랑즈'의 다양한 스토리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