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5 (목)

  • 구름많음동두천 -3.3℃
  • 맑음강릉 2.6℃
  • 맑음서울 0.5℃
  • 구름많음대전 0.3℃
  • 맑음대구 0.9℃
  • 흐림울산 3.0℃
  • 맑음광주 3.7℃
  • 구름조금부산 4.3℃
  • 맑음고창 6.1℃
  • 흐림제주 10.4℃
  • 맑음강화 -3.7℃
  • 구름많음보은 -1.5℃
  • 흐림금산 -0.2℃
  • 구름많음강진군 2.8℃
  • 구름많음경주시 0.5℃
  • 구름많음거제 5.7℃
기상청 제공

지난해 '인앱서비스' 도입한 KT…월 이용자 약 26% 증가

게임·정보 10~20대, 커머스·웹툰 30~40대, 음악 40~50대 사용 많아

 

【 청년일보 】 KT는 지난해 출시한 KT 멤버십 인앱(In-App)서비스로 인해 월 이용자(MAU)가 약 26%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는 연령대별 소비패턴을 살펴보면 게임 및 정보성 컨텐츠는 10~20대, 커머스와 웹툰, 웹소설은 30~40대, 음악 서비스는 40~50대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

 

KT는 지난해부터 통신 3사 최초로 앱 안의 앱인 'KT 멤버십 인앱서비스'를 출시하며 다양한 연령대의 니즈를 파악해 이용편의성을 높이고, 멤버십의 저변을 확대한 바 있다.

 

KT 멤버십은 그룹사 서비스와 시너지를 내며 매월 새로운 컨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음악 감상을 위한 '지니뮤직', 웹툰과 웹소설 감상을 할 수 있는 '블라이스', 모바일 상품권 구매와 사용이 가능한 '기프티쇼'를 멤버십 앱 안에 모두 담았다. 

 

KT 멤버십 인앱서비스를 통해 지니뮤직은 한 달에 35만 건 이상이 재생되고 있는데, 그 중 40~50대가 50%를 차지한다. KT는 유료 음악감상을 원하지 않는 40~50대에서 지니뮤직 멤버십 인앱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병무 KT 고객경험혁신본부 본부장은 "KT는 할인만을 강조하는 멤버십에서 벗어나 모든 연령대가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 컨텐츠, 혜택으로 고객경험을 확대하고 있다"면서 "KT 멤버십 인앱서비스는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가 높아질 뿐 아니라 그룹사와 제휴사 서비스의 가입자 및 이용 증가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어 일석이조"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