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PvPvE 서바이벌 슈터 신작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의 개발사 엠바크 스튜디오는 이 게임에 대해 "전투뿐만 아니라, 플레이어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즐길 수 있는 요소를 다양하게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지난 1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4에서 진행한 미디어 공동 인터뷰에서 넥슨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의 스벤 그런드버그 디렉터, 다니엘레 비텔리 PD는 PC·콘솔 게임 '아크 레이더스''에 대해 이 같이 밝혔다.
'아크 레이더스'는 폐허가 된 미래 세계에서 신비롭지만 살인적인 기계 생명체에 맞서고 생존하는 매력적인 공상 과학 세계관이 특징으로,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협동과 경쟁 플레이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무기와 가젯, 도구를 통해 전략의 깊이를 더하고,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아크 레이더스'는 종말 이후 먼 미래 시점을 배경으로, 인류가 건설한 새로운 세계에서의 이야기를 선보인다. 약 10여년 전 하늘에서 떨어진 의문의 '아크(ARC)' 기계들이 인간을 무차별적으로 학살하고 문명을 황폐화시켰고, 잔존한 인류는 살아남기 위해 지하 기지 '스페란자'로 대피했다.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생존 물자가 진귀해진 지금, 플레이어는 '아크'에 저항하는 '레이더(Raider)'로서 지상에 나가 자원을 구하는 위험한 임무를 수행해야만 한다.
스벤 그런드버그 브랜드 디렉터는 "근본적으로 매혹적인 세계를 만들고자 했다. 아포칼립스가 끝나고 난 이후의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며 "인류의 위협이 있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희망과 매력이 있는 세계관"이라고 설명했다.
다니엘레 비텔리 PD는 "아크 레이더스 세계관을 포스트 아포칼립스가 아니라 멸망 후로부터 긴 시간이 지난 포스트 포스트 아포칼립스라고 정의한다"라며 "게이머가 탐험하고 싶고 호기심을 자아내는 세계관을 만들고자 음향과 시각적인 효과에 공을 들였다"라고 말했다.
'아크 레이더스'는 유저 및 환경과 동시에 대립하는 PvPvE 형식의 서바이벌 슈터로,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협동과 경쟁을 오가는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지상의 '레이더'들과 힘을 합쳐 강력한 '아크' 기계를 처치하고 큰 보상을 나눠 가질 수도 있지만, 다른 '레이더'를 공격해 전리품을 약탈하고 홀로 귀환할 수도 있다.
무사 귀환을 위해서는 주변 환경에 대한 주의 깊은 관찰력과 상황에 맞는 총과 탄약, 유쾌한 가젯과 도구를 활용하는 전략적인 플레이가 필요하다.
스벤 그런드버그 브랜드 디렉터는 "게임의 목적은 전투 자체는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다른 이용자 또는 아크머신과 전투하는데 전투에 임하기보다는 회피하거나, 눈에 안 띄게 플레이하는 것도 아크 레이더스를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지하 기지에서는 '스페란자'의 상인들과 전리품을 교환하고 퀘스트를 수행하며, 자신만의 '워크샵(workshop)'을 업그레이드해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레이더'를 성장시킬 수 있다.
한편, '아크 레이더스'는 지난달 24일부터 27일까지 스팀에서 글로벌 테크니컬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내년 각 플랫폼에서 유료 패키지로 출시될 예정이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