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3 (월)

  • 흐림동두천 23.5℃
  • 흐림강릉 30.0℃
  • 서울 24.7℃
  • 대전 24.5℃
  • 대구 28.9℃
  • 흐림울산 27.3℃
  • 광주 26.0℃
  • 부산 23.5℃
  • 흐림고창 25.6℃
  • 흐림제주 29.7℃
  • 흐림강화 22.9℃
  • 흐림보은 24.4℃
  • 흐림금산 25.4℃
  • 흐림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8.5℃
  • 흐림거제 24.1℃
기상청 제공

"'스노우메이지', 여름을 점령하다"…롯데월드타워 달군 '던전앤파이터' 팝업 성료

신규 전직 패러메딕·키메라 미니게임, 몰입감 극대화
팬심 자극 드래곤 길들이기 포토존·SNS 인증 이벤트
한정판 굿즈·현장 체험으로 뜨거운 소비 열기 이어져
유니클로·아쿠아리움 협업…일상 속 '던파' 경험 확대

 

【 청년일보 】 지난 13일부터 22일까지 열흘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아트리움에서 개최된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공식 팝업 행사 'SNOWMAGE in 롯데월드타워·몰'이 약 1만5천명 이상의 방문객을 맞이하고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3일 넥슨에 따르면, 지난 1월 강남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된 'SNOWMAGE in 강남' 팝업에 이어 두 번째 스노우메이지 팝업이었던 이번 행사는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시원한 분위기의 굿즈와 신규 전직 테마 미니게임, 컬래버 이벤트 등으로 꾸며져 유저들의 발길을 끌어모았다.

 

특히, 최근 신규 전직 업데이트 직후, 전주 대비 PC방 점유율이 61.9% 상승하며 지난 7일 기준 역대최고 수치인 9.15%를 기록하는 등 흥행세에 오른 '던파'는 이번 팝업을 통해 게임 내 높은 관심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해 '던파'의 매력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했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던파' 세계관을 정교하게 구현한 행사장과 다양한 즐길거리는 팬들의 감성을 자극해 행사 기간 내내 현장에 긴 대기줄이 이어지며 큰 호응을 얻었다.

 

 

◆ 신규 전직 테마 미니게임부터 포토존까지, 팬심 저격한 '던파' 체험 현장

 

이번 팝업 행사에서는 현장에서 직접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미니게임들이 마련돼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패러메딕, 작전을 실행한다!'는 터치 스크린에 주어진 스킬 커맨드를 정확히 입력하는 빠른 판단력과 정확한 손놀림을 요했다. 방문객들은 화력 지원 및 피해 방지가 특기인 패러메딕의 캐릭터성과 '던파'의 커맨드 입력 방식을 자연스럽게 체험했으며, 도끼를 던져 큐브 과녁을 맞추는 '키메라의 큐브를 돌려줘!'는 도끼, 단검 등 각종 무기를 투척해 적을 제압하는 키메라의 전투 스타일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밖에, 롯데월드타워를 연상시키는 높은 타워를 오르며 생존하는 '파핑파핑! 점핑점핑!'은 2인 플레이가 가능해 친구, 가족과 함께 경쟁하며 즐기기 좋은 미니게임으로, 행사장 곳곳에서 탄성과 웃음소리가 터져 나왔다.

 

더불어, 인기 IP '드래곤 길들이기'의 대표 캐릭터 '투슬리스'를 활용한 포토존은 방문객들의 필수 인증샷 명소가 됐다. 가족과 친구, 연인 등 다양한 방문객이 기념 촬영을 하며 특별한 순간을 남겼고, 행사장 SNS 인증 이벤트도 열띤 참여를 기록했다.

 

 

◆ "이건 꼭 사야 돼"…소장 욕구 자극한 굿즈존 문전성시

 

'던파' 팬들을 위한 다양한 굿즈가 한자리에 모인 굿즈존도 큰 주목을 받았다. 시원한 여름 분위기를 담은 '해상구조대 아크릴 스탠드'와 한정판 '바니바니 키메라·패러메딕 스페셜 패키지'를 비롯해, 바니걸 콘셉트의 아크릴 스탠드, 스노우메이지 파우치와 핸드폰 거치대, '스노우메이지X드래곤 길들이기 티셔츠' 등 '던파'의 개성을 담은 다채로운 상품들이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현장에서는 원하는 굿즈를 빠르게 확보하려는 팬들의 발걸음이 이어졌고, 굿즈를 구매한 뒤 행사장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이나 대기 공간에서 서로의 굿즈를 공유하고 인증샷을 남기는 모습이 자연스럽게 이어졌다.

 

이 밖에도, '던파ON 앱' 인증을 통해 스노우메이지 지비츠를 증정하는 특별 모험가 등록 이벤트, 초소형 아크릴 등신대, '스노우메이지 락 티셔츠' 등 다양한 경품을 얻을 수 있는 캡슐 뽑기, 핀 뱃지 만들기 부스 등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돼 소소한 재미를 더했다.

 

 

◆ '유니클로 UTme!'·'아쿠아리움'·'전망대'까지…이색 컬래버로 색다른 재미 선사

 

이번 팝업 행사에서는 '스노우메이지' 콘셉트를 중심으로 다양한 브랜드 및 시설과의 협업이 이루어져 일상 공간에 '던파'가 녹아든 특별한 재미를 선사했다. '유니클로 UTme!'에서는 '스노우메이지' 일러스트를 활용한 커스터마이징 티셔츠와 토트백 제작 체험이 진행돼 자신만의 굿즈를 직접 제작해보려는 방문객들이 줄을 이뤘다.

 

또한, 롯데월드타워·몰 내 주요 시설들과의 연계 이벤트를 통해 일정 금액 이상 상품을 구매한 방문객들에게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 전망대' 입장권 할인 혜택이 제공됐으며, 특히 아쿠아리움 내부에는 '스노우메이지' 테마의 포토존이 조성돼 팬들에게 이색적인 경험과 추억을 선사했다.

 

박종민 총괄 디렉터는 "'SNOWMAGE in 롯데월드타워·몰' 팝업 행사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분들과의 만남을 소중히 이어가며,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던파'의 재미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