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스트 2025 여름 리조트 컬렉션 'FORTUNA'. [사진=LF]](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418/art_17459950006485_0cdb64.jpg)
【 청년일보 】 여름 시장을 겨냥한 패션업계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주요 브랜드들은 휴양지룩, 골프웨어, 스포츠웨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화보를 연이어 공개하며, 본격적인 시즌 경쟁에 돌입한 모습이다.
◆ "이탈리아 카프리서 영감"...던스트, 리조트 캠페인 'Fortùna' 공개
1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LF 자회사 씨티닷츠의 밀레니얼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는 여름 시즌을 맞아 2025 리조트 캠페인 'Fortùna'를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이탈리아 남부의 휴양지 카프리 섬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행운'이라는 캠페인 명칭처럼 따스한 햇살과 푸른 바다를 비롯해 그곳에서 마주한 우연한 순간을 담았다.
던스트는 이번 시즌에도 정제된 연출보다는 자연스러운 찰나의 아름다움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수공예 감성이 특징인 원피스·셔츠·티셔츠 등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일상과 휴양지를 넘나드는 여름 무드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캠페인 화보는 이스라엘 출신 패션 포토그래퍼 두디 하손(Dudi Hasson)과 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던스트는 이번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한정판 '자수 스카프(Embroidered Scarf)'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사은품은 수량 한정으로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까스텔바작 의류 후원 선수 SS 시즌 함정우 선수 화보. [사진=형지]](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418/art_17459949992526_659997.jpg)
◆ 형지글로벌 까스텔바작, 후원 선수들과 함께한 SS 시즌 화보 공개
형지글로벌이 전개하는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은 후원 선수들과 함께한 올해 SS 시즌 프로필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에는 8년째 까스텔바작과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KPGA 간판스타 함정우를 비롯해 이정민2·전효민·신용구·윤수아·박혜준·문정민 프로 등이 참여해 브랜드와 함께하는 여름 골프 스타일을 제시했다.
함정우는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 니트를 착용해 승리의 기운을 담은 유쾌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이정민2는 캐릭터 프린트 화이트 셔츠로 신예다운 패기 넘치는 스타일을 선보였으며, 선수들은 셔츠·스커트·베스트·바람막이 점퍼 등 다양한 제품을 활용해 필드 스타일을 제안했다.
까스텔바작은 실력 있는 정규 투어 프로들을 위한 의류 후원과 더불어 선수 매니지먼트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며 브랜드와 선수가 모두 윈윈하는 효과를 누린다는 방침이다. 또한 투어 프로에 대한 후원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골프 저변 확보를 위한 활동도 지속할 예정이다.
![르꼬끄 스포르티브, '웨이브 선데이 컬렉션' 출시. [사진=데상트코리아]](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418/art_17459949984_f4e12e.jpg)
◆ "핫 썸머 감성"...르꼬끄 스포르티브, SS '웨이브 선데이 컬렉션' 출시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le coq sportif, 이하 르꼬끄) 역시 여름 시장 공략에 나섰다.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르꼬끄는 '웨이브 선데이(WAVE SUNDAY) 컬렉션'을 출시하며 여름 시즌 신제품을 선보였다.
'웨이브 선데이 컬렉션'은 초여름 무더위와 야외활동을 고려해 냉감 기능성 소재를 활용했으며, 핑크·옐로우·블루 등 청량한 컬러감을 전면에 내세워 여름 감성을 더했다.
이번 컬렉션은 반팔 티셔츠·경량 바람막이·아노락 자켓·하프 팬츠를 비롯해 래쉬가드·워터탑·보드숏·메쉬 자켓 등 비치웨어 아이템까지 아우르며 다양한 여름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브랜드 앰배서더인 배우 나나(NANA)와 함께 한 컬렉션 화보도 공개했다. 'SUNSET TO SUNRISE in WAVE SUNDAY' 테마로, 브런치, 산책, 물놀이 등 나나의 하루 일과를 따라가는 형태로 기획해 여름 시즌 라이프스타일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스타일을 제시했다.
르꼬끄의 '웨이브 선데이 컬렉션'은 공식 온라인몰을 비롯해 백화점, 대리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 나나의 컬렉션 화보는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패션업계 한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이제 여름 시즌에도 단순한 기능성을 넘어 감성과 스타일을 함께 고려해 제품을 선택한다"며 "브랜드들도 이런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콘셉트와 상품을 빠르게 제안하며 여름 성수기 시장을 선점하려는 분위기"라고 설명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